▲ 서울 성북구에 있는 우리옛돌박물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11일부터 한 달간 '우리 옛돌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사진전을 연다. 박물관이 진행한 사진 공모에서 상을 받은 작품 41점이 소개된다. 배병우의 사진 '소나무'에 비친 문인석을 촬영한 대상 수상작 '일여'를 비롯해 박물관 곳곳을 촬영한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다.
-연합뉴스 2016.11.11
사색의 끝에 품게 된 빛이 화폭에 오롯이 담겨 형형색색으로 춤춘다.
이성종 작가는 제주청년작가 그룹 ‘바지, 락’ 릴레이전의 마지막 순서로 지난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갤러리 꿈 인 제주에서 개인전 ‘心象(심상)’을 열고 있다.
한국화를 전공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사색의 세계를 탈색과 채색이라는 상반된 기법으로 표현한 ‘心象_바라보다’와 오랜 사색의 세계 끝에 품게 되는 빛을 한지위에 혼합기법과 LED를 사용해 표현한 ‘心象_빛을 품다’ 등 두 가지 시리즈를 펼쳐 보이고 있다.
작가는 “눈꺼풀을 감으면 대상의 또 다른 이미지들이 내 눈을 가득 채우게 되고, 고유한 공간과 시간 속으로 깊은 사색의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며 “사색의 세계 끝에 그 대상들은 빛을 품게 되고, 나는 다시 바쁜 일상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제주신보 2016.11.11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기념관 1·2층에서 ‘제1회 만덕문화대상 나눔공모전 작품전’ 전시를 열고 있다.
‘만덕문화대상 나눔공모전’은 김만덕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김만덕 나눔정신의 계승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8월부터 10일 말까지 나눔부문(봉사활동 에세이)과 만덕부문(오늘날의 김만덕 그림·사진)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전시에는 수상작 17점을 포함해 공모전 응시작 40여 점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오는 13일 열리는 ‘제1회 김만덕 나눔 큰잔치’ 개막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신보 2016.11.11
인천시가 제18회 인천건축문화제 전시관을 개관한다고 10일 밝혔다. 전시관에는 지난 1년간 건축과 관련해 개최된 행사의 결과들이 총 집합돼 있다.
아트플랫폼과 근대문학관에서 열리며 각종 건축관련 대회 수상작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건축사작품 초대전, 관내 대학교·고등학교의 학생우수작품전, 건축도자전 등 초대전시회와 고택기행특별전, 근대건축물자료전 등 기획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전시관은 11일부터 16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인천일보 2016.11.11
광주예총(회장 최규철)이 11일부터 17일까지 광주시 서구 농성동 아시아창작스튜디오 백련갤러리에서 레지던시 프로그램 오픈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창작스튜디오에 머물고 있는 작가들이 그동안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다. 서양화 조규철·윤병학·최대주·박유자·신호재·김병모, 조각 김기범, 공예 김보미, 미디어 성유진 등 다양한 장르를 만날 수 있다. 또 극단 터(연극), 인문학연구회(문학), 다문화M오케스트라(음악)도 참여해 장르간 융복합 예술을 시도한다.
김기범 작가는 ‘자연으로부터’를 선보인다. 대리석 위 자리잡은 정육면체 철재 조형물 사이로 한송이 꽃이 고개를 내밀고 있는 작품이다. 차가운 인간세상을 녹이는 자연의 생명력이 느껴진다. 김보미 작가는 ‘청자 커피메이커 세트’를 제작했다. 청자로 만든 원두분쇄기, 주전자, 컵 등은 동·서양 문화를 녹여내렸다. 그밖에 최대주 작가의 ‘chaos’는 공중에 떠 있는 소재로 불안한 현실을 반영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지역예술가 육성 프로그램의 하나다. 오픈식은 11일 오후 4시에 진행된다. 문의 062-528-9207.
-광주일보 2016.11.11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