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옥션에서 주최하는 2008 골든아이 아트페어가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개최됩니다.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대부분의 아트페어가 화랑 위주로 섹션을 구성하는 것에 비해 골든아이 아트페어는 작가를 위주로 한 섹션이 주를 이루며, 화랑, 해외문화 소개, 미술 관련 매거진 섹션 등 다양한 구성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번 아트페어는 건국6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더했습니다. 20대 작가로부터 90대 작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현대미술의 역사와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국60주년을 맞이한 문화예술 발전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국의 실력 있는 화가들의 작품을 통해 세계 속 한국미술의 위상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골든아이 아트페어는 무엇보다도 더욱 많은 대중들과 예술이 즐겁게 만나는 예술시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정인들만이 즐길 수 있는 예술이 아닌, 보다 많은 이들이 생활 속에서 예술을 함께 향유하는 삶이 현실화 되는 날까지 더욱 노력하고 정진하겠습니다.
2008 골든아이 아트페어 개요
일시 : 2008년 7월 30일 ~ 8월 3일 (7월 30일 프레오픈)
장소 : 코엑스 인도양홀
구성 : 국내 초대작가 섹션/국내 공모작가 섹션/해외초대작가 섹션/오픈옥션 주주작가전/화랑 섹션/이벤트 존(초대형작품전/소품전)/매체 섹션 등 미술에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섹션으로 구성
참여작가 : 국내외 작가 200여 명
대표 원로작가: 민경갑, 박광진, 이두식, 정치환, 김영재, 김종하 등
대표 중진작가: 김경렬, 장이규, 김재학, 김일해, 류영도 등
대표 신진작가: 낸시 랭, 김명곤, 김성엽, 박경범, 전봉열, 최경문 등
골든아이 아트페어만의 특징
1. 미술의 저변 확대에 초점을 맞춘 섹션 구성 –초대/공모 작가 섹션과 화랑 섹션
2008 골든아이 아트페어는 한국미술의 저변 확대라는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됩니다. 따라서 한국을 대표하는 참여 작가 외에도 공모를 통해 선정된 95명의 신진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게 됩니다. 또한 20여 개의 화랑이 함께 참여하게 되어 미술계의 새로운 흐름을 보여주는데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참여작가는 국내 초대작가, 국내 공모작가, 해외초대작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 초대작가는 김경렬, 김영재, 김종하, 성백주, 이영수, 장이규, 낸시랭 등이며 총 88명의 중견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작가로는 김명곤, 김성엽, 박경범, 이교임, 전봉열, 최경문 등 총 95명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참신한 작품을 전시하게 됩니다. 또한 화랑 섹션에서는 다양한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갤러리들이 참여합니다. 아트페어에 참여하게 될 화랑은 한국미술센터, 갤러리반디, 갤러리 아트뱅크, 국보갤러리, 영아트갤러리, 상록갤러리, 명갤러리, 루미나리에 갤러리 등 10여 개 화랑입니다.
2. 중국, 프랑스, 일본 등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해외 작가 전시
골든아이 아트페어가 특별히 마련한 해외 작가 섹션에 중국의 ‘신생대 작가’ 작품과 프랑스 작가 샤흘르 벨 Charles Belle의 작품, 일본의 전통 목판화 우키요에 Ukiyoe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 받는 중국미술 시장에서도 ‘신생대 작가’로 불리는 2,30대 젊은 작가들의 새로운 작품 세계를 만나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작가는 Huang min, Zhang fa zhi, Feng zheng guan, Luo hui, Chen fei, Chen chang wei, Wang Jie wei, Huang yin, Zeng hao, Chen yun quan 등 총 10명입니다. 또한 프랑스 작가 샤흘르 벨의 ‘플라워’ 작품 시리즈와 최근 국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는 일본 전통 우키요에 작품들, 특히 우키요에 대가 안도 히로시게의 <토카이도 53역참> 등의 작품이 해외 작가 섹션을 장식할 예정입니다.
3. 쉽게,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이벤트 섹션 – 초대형 작품전, 소품 그림 쇼핑전
2008 골든아이 아트페어는 미술의 대중화를 위해 아트페어를 찾은 모든 이들이 쉽게,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는 섹션을 마련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소품 그림 쇼핑전으로, 화가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던 소품 작품을 모아 전시 판매하는 부스를 준비했습니다. 소품은 화가의 작품세계가 잘 드러나면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되기 때문에 처음 그림을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컬렉팅의 대상입니다. 한국의 미술을 대표하는 유명 작가들이 내놓은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하나는 초대형 작품전입니다. 일반적인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최대치의 그림이 200호 정도로, 500호, 1000호 크기의 작품을 실제로 접해 보는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이번 페어에서는 초대형 작품 섹션을 마련, 500호 이상 초대형 작품들의 실물을 직접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4. 생활 속의 예술을 선도해온 매체 섹션
이번 골든아이 아트페어에서는 생활 속 예술을 선도해온 매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공공미술, 생활 속의 예술, 예술의 대중화와 예술의 방향성 제시에 노력해온 매체들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일보, 월간 미술세계, 행복이 가득한 집, 아트프라이스, 퍼블릭아트 등 10여 개의 예술 관련 매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 특별한 이벤트, 골든아이 경매
이번 아트페어 기간 중에는 골든아이 경매가 실시됩니다. 8월 3일 오후 2시에 전시장 내에 설치된 경매장에서 열릴 골든아이 경매에는 국내의 젊은 유망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되며, 경매 출품될 작품들은 페어 기간 동안 별도의 경매 프리뷰 섹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골든아이 아트페어는 보다 많은 작가와 많은 사람들이 만나는 즐겁고 편안한 미술시장을 목표로 기획되었습니다. 특정인들만을 위한 예술이 아닌 예술에 관심을 갖고 가까이 접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예술이 될 수 있도록 열린 미술장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골든아이 아트페어 관련 문의사항은 02)3445-9905, 홈페이지 www.opena.kr 로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 홍보담당 남궁경 (02-3447-9500/010-4174-8231)
6. 예술의 사회환원 정신을 실천하는 골든아이 아트페어
골든아이 아트페어는 루미나리에 갤러리와 공동으로 기획하여 루미나리에 갤러리를 통해 전시판매된 수익금의 일부는 복지 단체 사랑의 열매에서 주관하는 자폐아동들의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데 쓰이게 됩니다. 저희 오픈옥션은 이번 후원이 예술을 통한 사회 기여와 장애우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희망합니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