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7 ~ 2018-08-19
김재권, 김흥모, 박이도, 유수진, 이세현, 정하눅, 홍현주
02-2659-2206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 겸재정선미술관(관장 김용권)에서는 오는 7월 27(금)부터 8월 19(일)까지 겸재 정선
의 탐구실험정신을 기리는 한편 그의 진경정신을 닮은 재·해외 유수작가 7명을 초청한 〈겸재 정선을 닮은 우리시대의 작가〉 전시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재·해외 유수작가 초대전은 지난 기획전시와 마찬가지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활동해 온 대표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겸재 정선의 진경정신을 보다 깊게 이해하는 동시에, 그를 닮은 우리시대 작가들의 독창적, 창의적 작품을 통해 세계가 서로 소통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된 전시다.
7명의 초청 작가들은 서로 다른 환경 속에 있으며 세계 각국에 나아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각국의 미술흐름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작품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기에 직 ‧ 간접적 예술교류의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오늘날은 공간적 경계의 구별이 모호해진 시대에 우리와 우리가 아닌 것, 새로운 것과 낡은 것,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이 혼융된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세계 미술문화 경계의 구분을 허물고, 거리두기가 아닌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확장형 전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김용권 겸재정선미술관장은 이번 전시가 “우리 미술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나아가 현 미술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김재권 기호공간 Duet 1712 130 x130 cm 2점 2017
유수진 Unstable Rhythm Oil on canvas 180 x 120 cm 2014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