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8-11-27 ~ 2018-12-02
Yae Ly
무료
02.730.7707
“Landscape of this star : part 1. Korea”
Yae Ly 's 4th solo exhibition.
Moon of Seoul
Mixed Media onwood panel (acrylic resins, woods, paint, tapes)
163cm x 130.4cm
2018
A factory life 참한식품
Mixed Media onwood panel (Iron, wood, paint)
163cm x 130.4cm
2018
어려서부터 많은 나라들을 옮겨 다니며 살고 있는 작가는 자연스럽게 스스로에 대한 정체성과 공간에 대한 연구를 끊임 없이 해왔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들은 본인만의 공간, 영역에 대한 사랑과 집착이 있고 아마 삶의 욕구와 생존, 안정감에서 시작된 자연스러운 본능이라고 생각한다.
여러 공간들에 거주하면서 관찰하며 발견한 각 공간의 다양한 색감, 건축자재, 전통적인 패턴, 심지어 식물들의 종류와 언어의 모양 등에도 크게 매료가 되었다. 다양한 개성들과 독특함 들도 발견하고 절대 변하지 않는 공통점들 역시 발견하였다. 공간을 이루고 있는 모든 것들(예: 건축 자제, 전통 문양, 생활가구, 색감 등)이 스타일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완벽한 도형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길거리에 아스팔트 길도, 흔한 벽돌집도 완벽한 구도와 설계를 지니고 있다. 조금의 오차도 없는 패턴들과 정확함의 아름다움은 작가를 매료시켰다. 전통문양 역시 상당히 과학적이고 이 완벽한 우주의 법칙을 그대로 묘사해 놓은 듯 하였다. 무의식적인 주거공간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패턴과 도형의 완결성의 이미지들은 우주, 만물의 법칙, 삶, 자아 더 나아가 이 세상의 아름다움에 대한 힌트를 주는 듯 하다.
작가는 각 공간들의 특징들과 개성들을 표현하는 동시 모든 공간들에서 보이는 공통점인 패턴과 도형 이미지들을 접목하여 본인만의 스타일로 표현을 하는 작업을 계속 하고 있다. 이번 팔레드서울 전시 역시 작업의 연장선이다. 여러 나라와 공간에 대해서 작업을 해왔고 각 나라와 공간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연구를 해보고 싶었다. “Landscape of this star: part 1. Korea” 가 이번 전시 제목이며 주제이다. 프로젝트 전시이며 이번 주제는 한국이다. 한국의 색감, 패턴, 이미지들을 작가만의 해석과 방식으로 표현해 보았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