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 품 에 관 하 여 . . .
요즘 나의 작품 주제는 단란한 한 때의 가족 풍경이다.
늦게 아이가 생기고 아버지가 된 지금 가족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작업한 작가로서
좀 더 다양한 시점에서 그림을 그리게 되었고 요즘 같은 밝은 느낌의 작품을 하게 되었다
가족들의 행복한 느낌을 극대화 하기위해 다양한 포즈로 그려보았고, 형태도 조금 변형시켜 보았다. 색감도 아주 밝은 노란색, 붉은색 등 원색을 사용하여 표현하려 하였다. 단란한 한때를 보내는 가족 의 행복감과 편안함을 극대화 하기위해 닭,개,새등의 애완동물도 생생하게 그려 보았다
작품 스케치는 목탄을 사용하는데 목탄의 날카로운 느낌을 살려 현대인들의 감수성과 가족 구성원의 성격,작가의 개성을 표현하였다 목탄은 전통 한국화에서 사용하는 붓과 먹보다 훨씬 현대적,직접적이고 요즘시대의 감성에 맞다고 생각한다
작품 기법은 우리 전통 동양화 채색 기법이다. 고향인 강릉에서 멀지않은 원주에서 생산되는 전통한지를 사용한다. 한지(장지) 위에 아교칠을 여러 번 한 후 아주 연하게 색깔을 입히는데 200번에서 300번 정도의 횟수로 색을 올려준다. 그러면 서양의 유화에 뒤지지 않는 밀도와 완성도를 가지게 된다. 작품 보관에서도 서양의 캔버스 보다 훨씬 내구성이 좋은 그림이 된다
붓 대신 사용하는 목탄, 현대적 채색 방법은 동,서양화를 다 아울렀고 작가의 개인적 삶에 연유한 그림은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공감을 주고 싶었다.
먹과 붓의 논리를 따르면서도 목탄이라는 재료가 주는
독특한 느낌, 질감, 질긴 한지와의 조화를 고민해본다.
임만혁 (任萬爀) Yim, Man-hyeok
강원도 강릉生
강릉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서양화 전공)
중앙대학교 대학원 회화과 졸업 (한국화 전공)
개 인 전
2019 청화랑,서울
2019 갤러리 봄아,강릉
2018 청화랑.서울
갤러리희.양산
2017 청화랑,서울
2016 청화랑,서울
2014 강릉시립미술관(강릉문화재단 초대),강릉
2014 장은선 갤러리,서울
2012 아트포럼뉴게이트,서울
2010 갤러리이배, 부산
2009 도시갤러리, 부산
2008 박여숙화랑, 상하이
박여숙화랑, 서울
2006 박여숙화랑, 서울
2004 박여숙화랑, 서울
2003 성곡미술관, 서울
수 상
2000 동아미술제, 동아미술상-동아일보
2002 내일의 작가 , 성곡미술관
2011 박준용 청년예술문화상, 강릉문화재단
작 품 소 장
미술은행,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서울시립미술관,서울
성곡미술관, 서울
대전시립미술관, 대전
한국민속촌 미술관, 용인
하나은행,서울
다일천사병원,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박물관, 서울
S.C Johnson and Son co.collection.U.S.A
갤러리 406, 시카고, U.S.A
갤러리 타마라, 푸에르토리코
나빈 쿠마르 갤러리, 뉴욕, 미국
강릉시청,강릉
골프존 문화재단,대전
대산문화재단,서울
가송재단,서울
이상원미술관,춘천
강릉문화재단,강릉
아트센터 쿠.대전
울주 선바위도서관,울주군
권진규미술관,춘천
FURSYS그룹.서울
DWP패션몰,서울
행복한모루도서관,강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