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5 ~ 2022-02-26
김일권
031-266-3266
풍경과 추상의 미묘한 경계에서 고요한 자연의 감수성을전하는 김일권 초대전 'Heart of Silence'가 갤러리위(용인시수지구) 2관 에서 열린다.
김일권 작가의 작품은 함축된 자연이다. 시각적 서정을 전하는 색들로 만들어낸 하늘과 대지, 그리고 경계. 자연에서 길어 올린 감각적 구도와 색채는 풍성한 감정의 울림을 일으킨다. 이절제된 평면은 분명 풍경 그 이상의 것을 전한다. 툭 던져 일으키는 파동이 모두에게 각기 다른 모습으로전해진다.
고동연 미술비평가는 '최대한 절제된 표현과 알아볼 수 없는 몇 개의 형태로만 이뤄진 김일권의 화면은 관객으로 하여금 시, 공간에 걸쳐 그림을 감상하게 한다. 화면 속의 이야기가 조용할수록시간을 두고 프레임 외부의 사건을 상상해야 하기 때문이다. 겹겹이 쌓인 사각형은 서로 조율하면서도 서로를감싸고 다시 자신을 드러내면서 순례자와 같이 시간을 들이는 관객에게만 자신의 존재를 온전히 드러낸다.'고평했다.
새해 시작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초대전을 통해자연이라는 본원적 배경 안에 펼쳐진 풍성한 사유의 조화 속에서 영혼의 평정에 이르는 길을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세계적인 경매 시장인 뉴욕 크리스티에서 5점 완판의 기록을 남긴 김일권 작가는 서강대에서 영상예술공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뉴욕시립대학교 연구교수로 활동 후 현재 전남대 예술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국립현대미술관, 뉴욕아카데미 등 국내외 주요 미술관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