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23-08-31 ~ 2023-09-19
무료
02-379-4648
나의 예술 연습은 포스트모던 세계를 정의하는 영향, 긴장, 모순을 구현한다.
내 작품들은 동시에 역설적인 성향을 드러내며 불손하고 경박하며 장난기가 많으며 비판적인 성찰에 몰두한다. 물론, 나의 심미성은 시각적 문화에 대한 쾌락주의적 참여에 의해 주도되지만, 나는 현대 사회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변화들에 대해 여전히 우려하고 있다.
작품이 비기능적이기는 하지만, 나는 종종 두상의 형태를 사용하거나, 그렇지 않은 기능. 도자의 전통 문양, 또 다른 오브제와의 결합을 암시한다. 이러한 명백한 긴장감은 예술과 공예 개념에 관심이 있는 내가 선택한 도자 분야에서 특히 두드러질 수 있다. 또한 골드 광택, 에어브러싱, 수작업 필리그리, 등을 사용하며, 다른 재료(오브제)를 설득력 있게 능력을 활용한다. 확실히 클레이(clay)에서 작업하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나의 예술적 관행에 필수적인 운동학적인 연결성도 제공한다. 나의 작업은 그 개념들을 하나하나 해체하고, 이질적인 것들을 융합하여 재구축함으로써 우리의 삶의 의미들을 다시금 성찰하게 하는 기호들이다. 그러한 해체와 재구축의 끊임없는 과정은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것들의 가치들을 이념(모던적 이념, 자본주의 이념...)에 의해 왜곡하는 것이 아니라 본래적인 가치들을 그대로 성찰하게 되는 하나의 과정인 것이다. -작가노트중-
blue lucy 350x350x50, ceramic, terracotta, 2023
blue lucy, 350x350x50, ceramic, terracotta, 2023
hen, 450x380x230, ceramic, 2023
Rooster, 650x500x400cm, ceramic, 2023
rooster, 1500x500x300, ceramic, 2023
김정범(金 正 範) KIM JEONG-BUM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및 동대학원졸업
파리국립미술학교 수학(Ecole National Superieur des Beux-Arts de Paris)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과천), 아치브레이재단(미국), 섬머힐갤러리(미국), 하나은행연수원(경기), 가진화랑(서울), 클레이아크미술관(김해.한국), 서라벌C & C (경주), 부산시립미술관(부산), (주)태진ENG, 통인갤러리(서울), 갤러리 초이(서울), 빛의 벙커(제주), 백제기와문화원(부여),
개인전 22회(서울, 경기, 부산, 피렌체, 파리)
2인전
1995 김정범.성미경전. 나오하임시립미술관. 독일
2004 흙... 감성으로서의 이분법. 가진화랑. 서울
2015 김정범, 김선수. 기억을 매게하는 감각물, 가진화랑. 서울
2020 김선태, 김정범,”COULOIRE“ ART SPACE KC,경기
초대전
2023 화랑미술제, 갤러리초이, 코엑스,서울
본질주의, 12인의 비구상전, 갤러리 초이, 서울
재불청년작가 40주년기념전, 갤러리SAZIC, 서울
2022 2022,화랑미술제, 갤러리초이, SETEC,서울
아트부산2022, 갤러리 초이, 벡스코, 부산
조형아트서울. 아트비바갤러리,코엑스, 서울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