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y Solo Exhibition : Beyond the line (경계의 선을 넘어)
새로운 주거문화로 트랜드를 리딩해가고 있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갤러리는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독특한 미술 작품들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국내 라이징 스타 아티스트 최형길, 미미, 윤송아 작가 3인을 초대하여 ‘Beyond the Line’라는 타이틀로 10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릴레이 개인전을 펼친다.
이번 릴레이 개인전의 타이틀이자 주제인 ‘Beyond the Line’(경계의 선을 넘어)은 현대 사회 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존재하였고, 앞으로도 존재할 이 세상의 모든 경계에 관한 이야기이를 담고있으며, 3인의 초대 작가들은 개인과 세상의 경계, 도시와 자연의 경계, 꿈과 현실의 경계 등 다양한 내용을 소재로 자신들만의 개성과 철학이 담긴 회화 작품과 조형물 및 아트 상품들을 선보인다.
릴레이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10월 22일 최형길 작가의 개인전을 시작으로 미미 작가, 윤송아 작가의 개인전 순으로 3주 씩 릴레이 방식으로 더샵갤러리 2층에서 전시가 개최 된다.
미미_WANTED68 Dreamer_Acrylic & mixed media_65.1x72.7cm_2024
Part 2. 미미 개인전
‘Happy Tasting Bar’
11. 12 Tue - 12. 1 Sun
“현대사회에서 지친 일상에서 찾은 행복과 예술의 경계를 잇는 작가“
대기업 S사의 17년차 직장인이면서도 아티스트의 경계를 넘나들며 삶과 예술의 세계를 잇고 있는 미미 작가는 일상이라는 대중적 공감의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평면 회화에서부터 디지털 미디어까지 모든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대표적인 팝아트 작가이다. ‘MeME’라는 이름은 문제와 해결방안은 모두 내 안에 있다(Problem Me, Solution ME)는 생각으로 지은 예명이다. 작가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고독, 권태 그리고 위태로운 삶의 모습을 네버랜드 신드롬을 간직한 ‘피그미’라는 캐릭터에 자신의 세계관을 투영시켜 디지털부터 회화, 설치 미술까지 다양한 접점의 MIX-VERSE(MIX MEDIA+UNIVERS) 매체를 통해 희망의 메세지를 전한다. 작가의 작업은 일상의 달콤한 음식의 물성에서 발견한 행복한 에너지의 촉감을 시각화해서 입체적인 마띠에르 기법을 점층적으로 쌓아 올리며 작업을 한다. 이러한 작업과정에서 발생된 행복한 에너지가 사회적으로 긍정적 에너지를 줄 수 있기를 작가는 희망한다.
직장 생활에 찌든 작가 자신을 투영한 캐릭터 피그미로 현대인들의 행복을 향한 세계관을 그려내는 미미 작가는 2023년 KBS 2TV '노머니 노아트' 방송에 출연하여 2,100만원 최고가 낙찰 및 대기업 현직 직장인 작가로 활동을 알리며 직장인들 사이에서 '갓생'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미미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피그미(Pigme)는 미술애호가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사랑을 받으며 완판 행진에 이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삼성 갤럭시, 롯데호텔, KDB 산업은행, 신한카드 등 유수의 브랜드들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각인 시켰으며, 이탈리아 서양화 특별전, 국제현대미술대전 등 각종 대회 수상 국내 / 해외(영국, 대만, 호주 등)에서 다양한 전시활동으로 컬렉터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전시명 Relay Solo Exhibition : Beyond the line (경계를 넘어)
기 간 2024년 10월 22일(화) - 12월 22일(일)
참여작가
Part. 1 – 최형길 : 10월 22일(화) - 11월 10일(일)
Part. 2 – 미미 : 11월 12일(화) - 12월 1일(일)
Part. 3 – 윤송아 : 12월 3일(화) - 12월 22일(일)
장 소 더샵갤러리 2층 & 4층 강당
주 최 더샵갤러리
후 원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 서울시 강남구 지곡로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