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199)대중을 설득할 전시의 묘(妙) | 2023-09-02 |
2022-현재 한겨레신문 크리틱 칼럼 연재
2022-현재 상명대 초빙교수
2021-현재 고려사이버대 외래교수
2021-2022 연세대 강사
2018-2018 국립한경대 강사
2017-2018 홍익대 강사
2007-2015 동아일보 취재기자
2002-2007 서울신문 취재기자
1960년대 세대 전환과 반모더니즘 미술 현상, 한국예술연구, 2023.
한국현대미술의 현상학적 주체: S.T 조형미술학회와 그 담론을 중심으로, 美學·藝術學硏究, 2022.
1970년대 중반 한국화단의 평면 양상: 반복 행위가 표상된 드로잉을 중심으로, 미술이론과 현장, 2022.
1970년대 한국현대미술의 결정적 장면, 《서울비엔날레》(1974)와 ‘새로운 평면’, 한국예술연구, 2022
1960년대 한국미술비평에서의 ‘전위’, 저항과 참여의 간극, 미술이론과 현장, 2021.
‘포스트 68’, 이우환의 현상학적 몸과 사물, 미술이론과 현장, 2020.
1970년대 이건용의 행위예술과 몸의 복권, 美學·藝術學硏究, 2020
모더니즘 이후 한국미술비평에서의 ‘주체’ 담론, 美學·藝術學硏究, 2019.
한국 인상주의 회화의 탈민족주의적 모더니티: 1930년대 미술과 도시,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6.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