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평론가 김성호(b.1966)는 파리1대학 미학 전공 미학예술학 박사를 취득했고, 유니스트 박사후연구원, 2014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전시총감독, 2015바다미술제 전시감독, 2016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 총감독, 2018다카르비엔날레 한국특별전 예술감독,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총감독, 2021강원국제트리엔날레 예술감독, APAP7 예술감독으로 일했다. 현재 성신여대 초빙교수, 미술평론가.
인명사전 바로가기 : www.daljin.com/author/653
제목 | 글쓴이 | 등록일 | 조회수 |
---|---|---|---|
미술작가론│박일순 / 모든 것을 주는 자연으로부터 | 김성호 | 2022-11 | 521 |
평론 일반│미술계 결산 | 김성호 | 2022-10 | 374 |
평론 일반│이명호와의 인터뷰 | 김성호 | 2022-10 | 529 |
평론 일반│미술계 인간쓰레기 | 김성호 | 2022-10 | 651 |
평론 일반│전혁림 미술상 심사평 | 김성호 | 2022-10 | 582 |
평론 일반│'작가 최선의 코로나 위장무늬 모바일 커넥터’에 대한 논평 | 김성호 | 2022-09 | 414 |
평론 일반│한-아세안 시각예술기구 서면 인터뷰 | 김성호 | 2022-09 | 411 |
작품론│출품작 해설 / 재생2 와동 (실내) | 김성호 | 2022-07 | 700 |
서문│조순호 / 미혹을 여윈 그림 - 가볍게, 단순하게 그리고 무심하게 | 김성호 | 2022-06 | 784 |
작품론│출품작 해설 / 재생2 와동 (야외) | 김성호 | 2022-06 | 585 |
작품론│출품작 해설 / 재생1 탄약 (실내) | 김성호 | 2022-04 | 771 |
작품론│출품작 해설 / 재생1 탄약 (야외) | 김성호 | 2022-03 | 591 |
평론 일반│예술, 재생과 희망으로 | 김성호 | 2022-03 | 627 |
평론 일반│퍼블릭앤테크 -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 김성호 | 2022-03 | 712 |
평론 일반│강원도 전역의 예술공원화 -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 김성호 | 2022-03 | 587 |
평론 일반│국내 최초 노마딕형 강원국제트리엔날레 / 강원CBS 위클리오늘 인터뷰 | 김성호 | 2022-02 | 620 |
서문│따스한 재생 /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가이드북 서문) | 김성호 | 2022-02 | 637 |
서문│따스한 재생 /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카탈로그 서문) | 김성호 | 2022-02 | 633 |
서문│정은하 / ‘꿈꾸는 여행자’ 연작, ‘이미지-추억’을 소환하는 정념 회화 | 김성호 | 2022-02 | 806 |
서문│김인중 / 영원을 향한 빛의 예술 | 김성호 | 2022-01 | 952 |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