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불고갤러리는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 호텔 내 스페인문화원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호강변 망우산공원 언덕 위 숲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천혜의 자연환경과 대구 최고의 호텔 문화가 어우러진 고품격 전시공간으로 그 동안 여러분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인터불고 호텔의 신축과 함께 2001년 쁘라도갤러리로 개관하여 2010년까지 많은 기획초대전과 대관전을 통해 대구지역 미술계에 기여하였으며, 2011년 개관 10주년을 맞으면서 새롭게 리모델링 작업을 마치고 인터불고갤러리로 이름을 바꾸어 재개관하였습니다.
수준 높은 중견 작가와 원로작가의 초대전을 비롯하여 레시던시 프로그램에 선발된 창작스튜디오 청년작가들의 작품전 등 다양하고 폭넓은 기획전으로 갤러리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전으로 인터불고호텔이 소장하고 있는 살바도르 달리의 돈키호테 판화 연작과 세라믹 작품전을 가진바 있습니다.
그동안 지속해온 국제 아트페어 참가를 활성화하고 호텔아트페어의 기획 등으로 미술작품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스페인문화원의 지원 속에서 중남미 작가들의 전시 유치와 국제적인 교류, 한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전시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와 감상자, 작품 애호가와 소장을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과 기쁨을 주는 전시와 문화 소통의 공간으로 여러분의 사랑받는 갤러리로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