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동시대 문화의 흐름을 읽으며 미래를 조망하는 예술 공간입니다. 서울 중심의 문화예술을 저변으로 확대하여, 자연과 도시, 출판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파주 출판 도시에서 우리 시대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창조적인 기반으로 자리매김하기 하고자 합니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건축의 시인’이라 불리는 포르투갈 건축가 알바로 시자가 설계를 맡아 다양한 곡면으로 이루어진 백색의 전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실내는 가급적 인조광을 배제하고 자연광을 끌어 들여 은은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시때때로 변하는 빛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20세기 모더니즘의 마지막 거장으로 불리는 알바로 시자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어우러지는 현대 미술 전시는 화이트 큐브 전시 공간 그 이상의 독특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의 전시 프로그램은 역사적 의의가 있는 한국 현대 미술을 연구하여 새롭게 해석함과 동시에, 시대적 가치를 반영한 세계의 현대미술을 소개합니다. 또한 전시에 관한 지속적인 출판을 통해, 현대 예술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여 관객과 공유합니다. 미메시스의 전시는 현대 문화의 다층적 현상과 의미를 시각화함으로써, 동시대 관객과 예술로서 소통합니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현대 미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