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유일의 사진 중심 아트 스페이스 LUMOS
로버트 프랭크의 이번 전시는 LUMOS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8년 9월 개관하는 LUMOS는 대구에서 유일한 사진 중심의 아트 스페이스다. 한국의 전통과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도심 중심에 자리한 이곳은 다양한 비주얼 아트를 구현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갖추고 있다. 아트 스페이스 LUMOS는 비주얼 아트 전시 공간, 국내외 사진 전문 서적을 갖춘 포토북 라이브러리, 그리고 다양한 공연과 강연이 가능한 루프탑 공간을 갖추고 있다.
▶ LUMOS의 디렉터 석재현
사진을 중심으로 한 현대 시각예술 전시가 풍성하게 펼쳐질 LUMOS의 디렉터 석재현. 그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고 사진가로 활동하여 왔으며, 2006년 제 1회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운영을 맡아 주제전시 기획을 시작으로 최근 10여 년 간 국내외 유수 포토 페스티벌에서 전시기획자로 그리고 포트폴리오 리뷰어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로버트 프랭크의 이번 전시는 그가 이끌고 있는 한국사진콘텐츠 연구소의 기획 전시로, 한국사진콘텐츠 연구소는 그간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ON KOREA-Beyond the Silk Road>, 2014 대구사진비엔날레 <Women in War>, 2016-2017 유럽순회사진전 <IMAGING KOREA>을 기획한 바 있다.
▶사진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공간 LUMOS
라틴어로 빛을 뜻하는 명사 LUMEN에서 유래한 LUMOS. 사진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공간인 Art Space LUMOS는 역량 있는 국내외 사진가들에게 빛이 되는 공간, 현대 예술로서의 사진이 한국에서 세계로 세계에서 한국으로의 소통의 빛을 밝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