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3-06-18 ~ 2013-06-30
안종우
무료
02.730.7707
안종우 작가는 ‘제품을 디자인 한다’는 행위에 대한 물음을 던진다. 디자인의 목적은 소유욕을 불러 일으켜 소비자가 구매하게끔 하는 것이다. 그래서 상품은 원래의 더욱 화려해지며, 심지어 용도보다 디자인에 의해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도 있다. 작가는 실제 쓰임이 없지만 화려한 제품들을 만들어 소비문화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
못난이 인형이나 장식적 벽걸이와 같이 장식을 위한 키치적 조형물들이다. 반짝이는 것, 원색적인 작은 물건들은 자극적이면서도 예쁘다. 조명, 유명 상품 로고처럼 우리의 감각이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소재들을 사용하여 소유욕을 자극한다. 그러나 안종우 작가의 제품들은 일반적 상품들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장식성을 통해 ‘반짝임, ‘쓸모 없음’, ‘가짜’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