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14-03-26 ~ 2014-04-16
강호연, 권민섭, 권민정, 권아리, 박현진, 백윤조, 이다혜, 이톨, 임윤옥, 한상규, 호진, 황혜수
무료
02-6014-6677
갤러리일호에서 지난 1차 작가공모전에 이어 2차 작가공모전이 이번 3월 26일부터 4월 15일까지 열린다. 이번에는프로젝트 A, B로 나뉘어 각 열흘간 총 3주 동안 열릴예정이다. 프로젝트 A에는 권아리, 권민섭, 권민정, 박현진, 이다혜, 한상규 6인이함께하며, 프로젝트 B에도 강호연, 백윤조, 이톨, 임윤옥, 호진, 황혜수 6인이참여하여 총 12인의 작가 분이 이번 작가공모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중 1인을 선별하여 초대 개인전이 추후 열릴 예정이다.
강호연은 유년시절부터 좋아해온 자동차를 단지 움직이는 대상, 타고다니는 수단이 아닌 자신을 흥분시키는 매력적인 대상으로 본다. 자동차를 현대적 재해석 회화로 작업을하고 하나의 스케치북으로 빗대어 자동차를 자신만의 색으로 도색 해 나가면서, 과거의 자동차를 좋아했던자신과 현재 자동차를 좋아하는 자신을 동심과 성년의 감성을 융합시킨다. 권민정 역시 유년시절 나무에대한 친밀한 기억으로부터 작업이 시작된다. 우연히 발견한 사람형상의 나무를 발견하였고 그것을 바라보며자신을 치유하고 나아가 나무 속 우드맨을 통해 현실 너머에 있을지도 모르는 판타지의 공간을 표현하기에 이르렀다.권아리 또한, 또 다른 판타지 세계인 자신의 작품을 통해 내면에 감정의 혼선과 불안을 잠식시키고치유하며 꿈을 노래한다. 권민섭은 작품을 통해 '꿈을 꾸는사람들' 그리고 '이상과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사람을 상징하는 토끼와, 이상향을 뜻하는 달을 통하여 '꿈'이라는 주제를 전달하고자 한다.
강박적 시선과 욕망에 대해 이야기하는 박현진은 “인간은 항상 보여지고 있다“를 전제로 자신만의 감옥세상을 만든다. ‘봄'과 '보임'의 위치를 끊임없이바꿔 위치시키고 보이지 않는 시선을 만든다. 작품에서 만들어낸 상상 속의 세계, ‘시선의 감옥’의 구현은 현대인의 일상, 현대의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장이 되리라 생각된다. 요즘 편리한미디어를 통해 모르는 사람과의 소통은 그만큼 수월해진다. 하지만 이런 관계의 상호작용들은 아이러니한문제를 만든다. 백윤조의 작품의소재들은 지극히 개인적이고 무감각적이다. 감성적인 부분이 사라진 껍데기만 남은 듯 무관심적인, 개인주의적, 무의식적이면서도 의식적인 모순들, 소외된 사람들 등 작가는 요즘 현대인들의 내면을 일상적인 제스처로 소소하게 풀어낸다. 이다혜의 작업은 자신의 방 한 켠에 유년기 때부터 늘 존재해오던 박스에 대한 궁금증과, 유년기 때 살던 집이 현재에는 존재하지 않는 허무한 감정과 집에 대한 애착이 발단이 되었다. 작품 속에는 공통적으로 시간의 흐름을 보여주는 시계와 이사 날이 표시되어있는 달력, 아직 풀지 못한 에어캡이 쌓여져 있는 가구, 한쪽구석에 쌓여져 있는박스더미, 이상적인 살고 싶은 미래의 집으로 가는 계단이 존재한다. 이톨의작품 안에서의 동물은 사람이 될 수도 있고 동물 그 자체일 수도 있다. 감추어왔던 자신의 모습일 수도있고, 다른 사람의 모습일 수도 있다. 작가는 누구나 개입가능하고 보는 이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도록 주제를 만들어 작업을 한다.
임윤옥 역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고양이가 작품에 등장한다. 알면 알수록빠져들고 절대 헤어 나올 수 없는 고양이들만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한상규의 작업에서전체적인 관심사는 “기념”이다. 작품 하나하나 기념의 의미가 배어있다. 기념품, 기념식, 기념의 날, 기념의인물, 작가의 개인적인 기념으로 작업은 완성된다. 작가가말하고자 하는 바를 미술에 대한 사전지식이 있지 않더라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호진의 작품은 사소한 행복과, 밝은 생각이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되었다. 그의 작품은 마음을치유해주는 밝고 즐거운 생각들로 가득 찬 행복의 연작이다. 황혜수의 작품은 보는 이가 정한 기준에 따라호기심을 가지고 바라보게 된다. 그의 작품은 무언가 이해하려고 한다면,즐거움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작품을 즐기는 순간 작품에 대한 해석적 두려움을 호기심으로, 결국 그것을 재미로 바꾸어 줄 것이다.
갤러리일호는 지난 1~2월 1차작가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좀 더 많은 신진 작가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2차 작가 공모를기획하게 되었다. 1차 작가공모전 못지 않은 훌륭한 작가로 구성 된 이번 2차 공모전에 많은 기대와 이목이 집중된다.
<작가 프로필>
강호연
개인전
2013 신진작가 발굴 초대전 KID+ADULT=MY MINI CAR (열린갤러리_신사동)
2013 한양여자대학교 실용미술학과 학사학위 청구전 AHA 단체전 (스퀘어갤러리_한양여자대학교)
단체전
2013 ProjectExhibition Aright (갤러리 에뽀끄_인사동)
2013 제 14회 대한민국 여성미술대전 (한국미술관_인사동)
권민섭
2013 성신 대학원전 (성신여대 수정관 가온전시실)
2013 환상의 숲 야외 조각전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
2013 아트주 특선 (순천 국제 정원박람회)
권민정
2013 “홍익대학교 GPS 도전,” 서울
2012 “Yesterday &Today,” 파리
권아리
2013 여성작가 날개달기 공모展 (서울 여성프라자- 스페이스 봄)
2013‘누군가의 봄’展 (중아트 갤러리)
2013 Young Artist Fiesta in Itaewon (라온아트기획/ 백해영갤러리)
2013 초대 개인展‘Healing Planet’(갤러리 엘르)
2013 와원展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2013 초대 기획전‘미술로 힐링하다’展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2013 갤러리 에이큐브 신진작가 공모展
2013 KRX 한국거래소 ‘시서화’展
2013 월간 11월호Prominent People
2013 대구아트페어 – 갤러리 엘르
2013 Showcreativeproject ‘공존’-뮤지션 콜라보레이션: 박주원, 조규찬
2013 圖術;축지법과 비행술-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박현진
2013 YHA 젊음의 지평-머리에서 가슴으로,홍익대학교 박물관, 서울
2011 Ct기+A , 대안공간 도어, 서울
백윤조
2012 東江 현대작가초대전(문화예술회관, 영월)
2012 44회 신원전 新院展 (동경도 미술관,도쿄 일본)
이다혜
2014 특별기획전 < Outlook 展>/ 갤러리 자인제노/ 서울
2014 <2014년 청년작가 신년 소품전>/갤러리 가이아/서울
2014 <1호 캔버스 기획 판매전>/ 우현아 갤러리/ 서울
이톨
2013 프랑스 루브르 아트페어 – 루브르박물관(파리, 프랑스)
2013 GIAF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 - 세종문화회관(서울)
2013 ‘아마, 넌 계속 그렇게 살겠지’ - 문래예술공장(서울)
임윤옥
2013 암브로시아 초대전
2013 갤러리 중아트마켓 참여
2013 서울갤러리 치과의원 개인전
2013 신사동 아트씨컴퍼니 offline store 참여
2013 홍대 그리고전 참여
2013 art project 12 x12 at coex 참여
한상규
2013 ChristmasVillage 展 – 갤러리 아이엠(파주)
2014 올해의 신진 작가 초대전, 이형아트센터-서울
2014 우수졸업작품전, 동덕아트갤러리-서울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