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4-05-14 ~ 2014-05-19
무료
02.736.1020
모든 예술가의 작품에는 작가의 성품과 인생이 묻어나기 마련이다. 평소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 “동물의 왕국”일 정도로 작가는 주변의 동식물을 사랑한다. 그래서 그런지 그의 작품에나오는 새, 강아지, 물고기, 꽃, 나무에는 작가의 애정이 배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작은 새 두 마리에게도 사색의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이들에 대한 작가의 배려이다.
여러 마리의 새가 등장해도, 그 중 단 한 마리도 같은 모습을 하고있지 않다. 그리고 그 중 어떤 녀석들은 뭔가 할 말이 있는 듯한 모습이다.
목정의 작품에 등장하는 새, 물고기,꽃, 나무 등은 작가의 치밀한 계산 속에서 탄생한다. 이들은동식물 그 자체이기도 하지만 화폭이라는 좁은 공간과 그 안에 있는 힘의 방향을 이리저리 나눠 주고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현대 한국화의 거목이자 스승인 청전 이상범 화백은, 목정 평생의 교과서이자뛰어넘고 싶은 거대한 산이었다. 스승인 청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현대적이고 힘 있는 붓질은 목정의손에서 또 다른 모습으로 발전한다.
목정은 단순화되고 거침 없는 터치로 자신만의 색깔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짧게 끊어치는 붓끝의 터치나 붓끝으로 튀어 오르는 파편 같은 먹물은때론 대담하고 거칠지만 그렇게 탄생한 한 폭의 산수는 놀랍게도 조용하고 담백하다.”
- 신문 기사 중에서
작가약력
목정 방 의 걸(木丁 方 義 傑, Bang, Ui-Geol)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 전주대학교 대학원 미술과 졸업
□ 논문: 청전 이상범의 산수화법 연구
□ 개인전 11회
□ 원로작가 초대 및 단체전, 협회전, 각종 초대전 100여 회
□ 국전, 전국 및 지방 미술대전 운영•심사위원, 운영•심사위원장 20여 회
□ 그림 그리기 60여 년, 교직 40여 년
□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미술과 교수로 정년퇴임
□ 한국미술협회 고문, 한국순수미술협회 고문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