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4-05-03 ~ 2014-05-20
무료
02.730.7707
장지연 작가는 고전이 된 조각, 회화작품들을 이용하여 영상 속에 움직이는 조각으로 재구성하는 작업을 해 왔다. 고전 작품 속에 담겨있는 신화, 종교, 역사적 사건들의 의미는 새로운 매체를 통해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된다. 위대한 고전에 등장하는 인물이 살아 움직이게 하여, 인물들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고전을 존경하는 관객의 태도를 넘어서서 작품 속 등장인물에 대해 연민과 존경 등 인간적인 이해를 이끌어 낸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켈란젤로의 조각작품 <피에타>와 존 콜리어의 그림 <고다이버 부인>이라는 소재로 예수와 고다이버 부인의 희생정신에 존경의 표하고 있다. 예수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죽임을 당한 것과, 고다이버 부인이 영지의 농도들을 위해 알몸으로 말을 타게 된 이야기를 되돌아보며 희생의 고귀함을 생각하게 하였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