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14-08-11 ~ 2014-08-22
무료
02.3474.7290
기획글
정영숙 갤러리세인 대표, 경희대 겸임교수
이런 작가를 찾습니다. “열정: 어떤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 열성: 열렬한 정성, 열의:어떤 일을 이루기 위하여 온갖 정성을 다하는 마음. 정열: 가슴 속에서 맹렬하게 일어나는 적극적인 감정”으로 똘똘 뭉친 가슴을 가진 열 명의 작가의 열성, 열의 그리고 정열을 만나고 싶습니다.
이런 작가를 찾습니다. 불확실한 작가의길에 과감히 도전하는 실험정신으로 무장한 불도저 같은 강인한 정신의 소유자를 만나고 싶습니다.
이런 작가를 찾습니다. 타고난 재능으로불현듯 연필을 쥐고, 붓을 잡는 즉흥적인 감각이 배어있는 작가를 찾습니다.
이런 작가를 찾습니다. 눈과 머리로 작업하지않고 손으로 작업하는 성실하고 묵직한 작가를 만나고 싶습니다. 이런 작가를 찾습니다. 감각의 촉을 날마다 갈며, 주변을 관찰하고 정치, 사회 이슈에 소리 내어 반응하는 의식 있는 작가가 그립습니다.
이런 작가를 찾습니다. 예술가의 근본을성찰하고 예술가의 역할을 고민하며, 예술의 순기능을 조형언어로 풀어내는 작가의 생각을 만나고 싶습니다.
위와 같은 작가를 만나기 위해 장르별 각 5개대학의 지도교수들에게 작가추천을 의뢰했습니다. 가장 근거리에서 작가의 성품을 알고 작업내용을 파악하고있는 교수의 추천을 믿기로 했습니다. 대체로 만족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갤러리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이번 전시는 10명의 역량 있는 작가의작품세계를 파악하여 각각의 작품 경향을 살펴보는데 있습니다. 5명씩 한 공간에 전시하여 각자의 작품을객관적으로 비평하고 가능성 있는 진정한 작가를 발견하는 첫 시작입니다. 대부분 대학원1~3년차 학생들로 각자의 작품세계로 진입하고자 매진하고 있는 열정, 그열정의 힘을 보고 싶습니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