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초대전 이선현 전
가깝고도 먼, Overlooked
이선현_Lee Sun Hyun
㈜신한화구(대표 한봉근)가 한국 미술의 발전을 위하여 마련한 개인전 형식의 작가후원 프로그램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초대전의 두 번째 전시가 9/13(토) 성황리에 오픈식을 가졌다.
“Think outside the box” 라는 취지 아래 (주)신한화구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실력 있는 한국인 작가를 발굴하는 전시 프로그램 Thinkartkorea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시는 이선현 작가의 ‘가깝고도 먼 Overlooked’ 로 9월13일(토)부터 10월5일(일)까지 헤이리 포네티브 스페이스에서 전시가 진행된다.
이선현 작가는 오랜 시간 동안 파리에서 유학생활을 하며, 그림의 주된 소품인 붓을 주제로 하여 작업을 시작하였다. 어느날 팔렛트 위에 놓여있는 붓을 보고 자신의 표정을 붓에서 읽게 되어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미술을 시작하면서부터 함께 한 붓과 물감을 아직까지 보관하고 있으면서, 작품 속에 등장하기도 한다. 그 안에는 신한화구 전문가용 아크릴컬러와 오일컬러의 십수년전 제품부터 현재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 신한화구 물감 역사를 이선현 작가 작품에서 만나 볼 수가 있다.
뚜렷하고 선명한 색감이 돋보이는 이선현 작가 전시에서 작가의 오랜 동반자인 붓과 물감의 보이지 않는 가치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올 가을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 초대전 _ 이선현 작가의 전시에서 소박한 이미지 속에 담긴 지적인 희열을 느껴보기를 기대한다.
붓11, 73x60cm,캔바스에 아크릴,2013
이번 전시는 9월 13일부터 10월 5일(am 11:00 – pm 6:00, 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파주 포네티브 스페이스(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4)에서 3주간 진행되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Thinkartkorea 02-357-0744 또는 info@thinkartkorea.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신한화구가 주최하고 포네티브 스페이스가 후원하는 Thinkartkorea는 국내외 실력 있는 한국인 작가 발굴과 지원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작가로 성장하는 계기와 세계 미술시장을 이끌어나가는 발판 마련을 궁극적 목표로 삼고 있다.
붓13,324x130cm,캔버스에 아크릴,2014
붓의 고향,259x162cm,캔버스에 유화,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