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15-05-13 ~ 2015-05-26
김민정, 김병규, 김보람, 김성민, 김성복, 김성은, 김원근, 김재호, 김주영, 김지영, 김태인, 김현호, 김희용, 남유신, 노승옥, 노준진, 도태근, 류지연, 박근우, 박명희, 박성하, 박태원, 서동완, 손인환, 손현욱, 송현철, 양계실, 오누리, 이명섭, 이정윤, 이진희, 이혜영, 이호철, 임형준, 장성재, 장수빈, 하이얀, 한진섭, 황빛나.
무료
02-6014-6677
돌조각, 현대와 전통의 조우를 넘어서展
돌조각은 동북아시아 3국 중 한국조각의 특징으로 규정된다. 중국의 소조와 일본의 나무와는 다른 한국의 돌조각은 국토성과 함께 민족성, 전통의 코드로 이해된다. 조각의 시원과 함께 해온 돌조각의 역사는 현대조각에 이르러서는 그 궤를 달리하고 있다. 지난한 노동이 요구되는 제작과정은 작가로서의 담금질과 같아서, 노동을 넘어선 의식만이 현대 돌조각가로서 위치하게 한다. 드로잉만으로도 멋진 대리석 조각의 제작자가 될 수 있는 현금, 한국의 돌조각을 연구하고 지속적인 작품을 제작하는 일군의 작가들이 소중한 것은 그들이 바로 존재하는 전통이기 때문이다. 또한 자연과의 합일, 우주적 질서에 순응하는 존재로서의 작품들은 하국 현대 돌조각이 과거가 아닌 미래로 위치하게 한다. 이성의 과학이 넘어서 도달하여가는 현대 세계는 과학이 공존하는 서사적 세계로서 역사적 원리인 정반합에 상응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이에 현대와 전통의 조우라는 단순한 만남을 넘어서 현재 우리 자신의 발견이자 예견되는 미래의 모습으로서 돌조각을 만나보려 한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