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16-03-24 ~ 2016-04-06
유하나, 박가윤(박미정),강신아,이지희,함초롬, 권세인, 전혜지, 김지현,이상미,박지혜, 박규리, 전설,김민지,김가슬, 황찬경, 최연희, 백지연, 이은영, ,황초롱,정연희)
무료
02-379-0403
21세기미디어 환경은 기존의 사회구조와 질서를 바꾸어 놓았고 과거의 전통과 미학적 산물은 새로운 사회의 순환고리 속에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문화예술적 측면에서도 새로운 모색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대적 감성과 비전을 예술적으로 구현하려는 역량 있는 젊은 작가들을 위해 아트스페이스 퀄리아는 신진작가 공모를 통한 전시지원을 진행해 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열악한 미술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작업하고 있는 젊은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북돋우고자 신춘 특별 기획 ‘2016 신진작가 발언전’을 개최합니다.
도심속의 휴식처 북한산 자락을 병풍 삼아 문화인들이 사랑하는 마을에 자리한 아트스페이스 퀄리아는 이 전시의 젊은 에너지를 통해 시대를 통찰하고 자아를 성찰할 예술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는 미술대학교수, 평론가들의 추천으로 선정된 작품성이 우수한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되는 전시입니다. 이 시대를 급변하는 혼돈의 시대라고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오히려 왕성한 실험정신으로 창의적인 발상과 표현을 구가하는 신진작가 여러분들께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자 합니다. 아울러 출품 작가분들이 이번 전시를 통하여 예술의 본질에 대한 포커스를 잃지 않은 참신하고 독보인 작품으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펼쳐 나가면서 확고한 작가적 입지를 다져가길 바랍니다. 또한 현대미술의 발전적 미래를 위해 이러한 신진작가들의 활발하고 다채로운 활동이 지속적으로 계속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마지막으로 각 대학, 대학원의 역량 있는 작가를 추천 해주신 교수님과 평론가님께 감사드리며 그에 호응하여 작품을 출품해 주신 신진 작가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