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6-03-25 ~ 2016-04-07
윤새움
무료
031-244-4519
전시서문
윤새움의 <제한적 시각>展
우리의 눈에 보이는 것과 우리가 인지하고 있는 것은 다르다.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며 때론 알고 있음이 우리의 시각을 제한하기도 한다.
사람들이 첫인상을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눈에 보여 지는 것은 사람들의 판단력과 사고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을 쉽게 믿고 그것을 바탕으로 생각을 하지만 그럼으로써 실수를 하기도 하고 오해나 선입견을 갖고 대상을 바라보기도 한다.
사면체로 분할된 화면은 우리의 시각의 한계를 표현한 것으로, 삼각 면으로 나누어진 제한된 시각 이미지를 통해서 우리는 익숙한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고, 때론 익숙한 대상을 낯설게 바라보기도 한다.
시각의 한계는 각자의 가치관이나 정체성 혹은 환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형성된다. 우리는 같은 것을 보고도 서로 다른 생각을 하고 받아들이는 것에 차이가 있다. 이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각자의 관점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고 그 차이로 인해 대상을 인지함에 있어서 실체와 거리감이 생기게 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상의 모습은 실체가 아니며 우리가 만들어낸 이미지 조각의 합 일 뿐이다. 삼각 면으로 이루어진 화면은 그 조각의 합을 표현한 것이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