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 전시내용
2016년 4월 29일(금)부터 5월 20일(금)까지 3주간 서울 서래마을 방배사이길에 위치한 갤러리 아트컴퍼니 긱에서 ‘성태훈 옻칠화초대전 - 날아라 닭’이 열린다. 작가 성태훈은 세계적으로 호평 받은 프랑스 파리, 일본 오사카, 독일 베를린에서의 국외개인전과 서울의 한벽원 미술관, 중국 심천의 한.중 현대미술展 등 다수의 개인전 및 기획전에 이어 이번 26번째 개인전을 선보인다.
성태훈 작가의 작품은 초기 수묵화에서 2009년 이후 “날아라 닭“이라는 테마로 수묵화에서 옻칠화로 변화과정을 거치며 일관된 자신감으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전시에서 작가는 날지 못하는 운명을 가지고 태어난 닭들의 날갯짓을 운명 같은 환경을 거칠게 제치고 올라가는 작가 자신으로 또는 힘들게 동시대를 살아가는 소시민의 일상으로 은유하여 승화시키고 있다.
성태훈 작가는 홍익대 동양화과와 성균관대 동양철학과 박사를 수료하였고 독일의 쾰른 아트페어와 뉴욕국제아트엑스포 등 유수의 아트페어 참여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테드 강연(TEDx)과 “길 위의 인문학”(이천시립월전미술관) 강연, 그리고 조니워커 “킵워킹 펀드” “최종 우승자” 및 “인기상” 등 전시 외 역동적이고 이정표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작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날아라 닭”을 모티브로 하여 희망을 메시지를 던져주고, 작가 개인으로서의 목표만이 아닌, 다른 이에게 정신적인 힐링의 메시지를 던지는 사회 환원적인 역할도 겸하고 있다.
성태훈 작가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미술은행), 한국도로공사, 상명대박물관, 월전미술관, 주)에치투엘, 주)케넥트, 라이프치히국립민속박물관(독일), 아스토뮤지엄(미국), 주)신우21, 주)정산철강자원, 주)플랭클린 전자출판(미국) 등 다수의 기관과 기업에서 소장중이다. 성태훈 작가의 26번째 개인전의 전시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 전시작품
날아라 닭 (Fly, Rooster) 66x122cm 목판위에 천, 옻칠화(East Asian natural lacquer Painting) 2016
날아라 닭 (Fly, Rooster) 70x100cm 목판위에 천, 옻칠화(East Asian natural lacquer Painting) 2016 (2)
날아라 닭 (Fly, Rooster) 70x100cm 목판위에 천, 옻칠화(East Asian natural lacquer Painting)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