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서울미술협회(이사장 이인섭)이 주최하며 아뜰리에터닝(대표 임승호)이 주관하는 제7회 서울모던아트쇼가 4월 8일(금)부터 4월 11일(월)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전관 1, 2, 3층에서 열린다.'Start Art Seoul 2016 - 일상으로 들어온 예술'을 컨셉으로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테마와 볼거리가 준비된 직거래 예술시장이다.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7회를맞이한 서울모던아트쇼에서는 예술 작가와 관람객이 직접 만나 작품 세계에 대해 편하게 대화를 나누고즐길 수 있다. 총 100명의 국내 작가가 참여하며 1,500여 점의 회화, 조각, 설치, 사진 작품을 현장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모든 부스마다 작품을 작업한 작가들이 있어 관객과 소통 한다는것은 다른 아트 페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이다.
아트쇼 1층 테마관에서는 특별한 전시가 펼쳐진다. 먼저 30여 작가들이 일상에 친근한 동물을 주제로한 작품을 모아 'We are animalier'라는 타이틀로 관객을 맞이한다. 그리고, 특별 초대된 23여 명의 청년 작가들이 펼치는 40m의'아웃백 영 아티스트 월'에서는 젊은 작가 특유의 신선한 예술 관점을 살펴볼 수 있다.2, 3층은 개인전 형태로 구성되며 각 부스마다 다양한 작품들이 폭넓은 가격대를 형성하며 관람객을 맞이한다. 십만 원에서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전시관람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해 작품 소장의 기회를 쉽게가지도록 배려했다. 기존 아트 페어와는 달리모든 작품을 신용카드로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예술 작품을 할부로 구매할 수 있게 한 것이 눈에 띈다. 100만원 상당의 작품의 경우 10개월 무이자 할부를 적용하면 첫 달치인 10만원만 부담하고 작품의 주인이 될 수 있다.(단, 삼성카드만 적용) 또한, 전시 작품은 정보와 가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했으며 별도의 아트 가이드북이 제공되어 여러 작품을 서로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전관의 모든 작품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 후 바로 패키징되어 원하는장소로 배송된다.
IT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핸드폰으로 도슨트를 들을 수 있는 'Smart Docent'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스마트 도슨트 프로그램은 전시장에서 관심 있는 작품을 빠르게 체크하고 간단히 핸드폰으로 작품 정보, 가격, 작가의 동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게 했다. NFC 기능이 탑재된 본인 핸드폰에 무료로 제공된 앱을 설치한 관람객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앱에는 구매를 고려하는 작품들을 담아 둘 수가 있어 관람객이 많은 작품을 빠르게 체크하고 비교 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관객들이 직접 그리고 전시하는'I am artist' 드로잉 존이 만들어지고, 관객이 뽑은 베스트 작품상을 선정하는'스타트 아트 서울상' 시상식도 펼쳐진다. 그리고 작가와 관객들의 대담, 국내 및 세계 미술 동향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 등 다양한'Art talk'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과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트 페어 웹사이트 www.seoulmodernartshow.com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미술협회 이인섭 이사장은 '본 아트 페어를 통해 일반인도 예술을 쉽게 즐기면서 감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밝히고,“아트 페어라는 예술 소장을 위한 행사가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해 감상과 소장을 할 수 있도록 문화를 바꿔가는데 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뜰리에터닝 임승호 전시총감독은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예술이 수학보다 더 어려워진 것이 현실이다. 예술이 투자가치가 아닌 일상에서의 예술을 보고 즐기며, 쉽게 집에 가져가 향유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고 전시 기획포부를 밝혔다.
작품이미지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