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전 시 명 《경계 없는 도시들: No East, No West》
기 간 2016. 6. 17(금) - 7. 6(수)
장 소 KF갤러리 서울시 중구 을지로5길 26 센터원 서관 2층
주 최 한국국제교류재단, 주한이탈리아문화원
휴 관 일 매 주 일요일
참여작가 다비데 브라만테
사진강좌 2016년 6월 21일(화) 오후 7시 / KF갤러리
KF와 CANON이 함께하는 사진강좌
[ 사진을 통해 세계 각 도시의 역동적인 모습을 만난다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주한이탈리아문화원과 함께 2016년 6월 17일(금)부터 7월 6일(수)까지 KF갤러리(서울시 중구 수하동 소재)에서 《경계 없는 도시들: No East, No West》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탈리아 사진작가 다비데 브라만테(Davide Bramante)가 서울과 부산을 비롯 뉴욕, 홍콩, 피렌체, 로마 등 세계 주요 도시를 여행하며 찍은 도시들의 풍경을 담아낸 작품들을 대형 사진으로 만나본다.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들이 만나는 사진들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사진들과는 조금 다르다. 일반적인 기법으로 촬영된 사진이 아니라 다중노출기법을 활용하여 찍은 사진들로, 한 장의 필름 프레임으로 여러 장면이 겹치게 하는 기법으로 촬영되었다. 이로 인해 관람객들은 사진 속의 모습으로부터 오히려 정적이지 않고 역동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관람객들은 마치 그 장소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면서도 또한 작가가 사진 속의 도시를 여행하며 느낀 분위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으며, 관람객은 전시장 내에서 세계 여러 도시를 마치 여행하는 듯 한 기분을 받게 될 것이다.
[ 전시 참여작가: 다비데 브라만테 (Davide Bramante) ]
1970년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의 시라쿠사 출생의 사진작가. 1980년대 후반까지 조각가의 길을 걷다가 1990년대 초반부터 사진/영상 작가로 그 영역을 확대하였다. 사진을 통해 오늘날 국제적 대도시들에서 그들만의 전통이나 신화, 그리고 동 시대의 문화 등이 서로 교차하는 그 교차점을 표현해내고자 한다.
[ 전시연계프로그램: 사진 강좌 ]
‣ 일시/장소: 2016년 6월 21일(화) 오후 7시 / KF갤러리
‣ 강사: 사진작가 이휘영
‣ 내용: 재단과 캐논 아카데미의 콜라보레이션 강좌.
다비데 브라만테가 활용한 다중노출 촬영 기법에 대한 기술적 강의를 비롯, 다양한 감성 사진 촬영 기법을 소개한다. 현직 사진작가 및 강사의 생동감있는 강의를 통해 내가 촬영한 사진에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