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시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전시상세정보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전시

  • 전시분류

    외국작가

  • 전시기간

    2019-04-19 ~ 2019-08-25

  • 참여작가

    Vincent van Gogh

  • 전시 장소

    우정아트센터

  • 유/무료

    유료

  • 상세정보
  • 전시평론
  • 평점·리뷰
  • 관련행사
  • 전시뷰어




세계 유일 공식 반 고흐 체험 전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올 4월 한국 찾는다!

2019년 4월 19일 ~ 8월 25일ㅣ우정아트센터

>>세계 유일 공식 반 고흐 체험 전시! 블록버스터급 전시가 한국에 온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올 4월 한국 최초 개막!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제작, 국내 최초 전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 올 4월 한국 찾는다!
>>세기의 천재 화가를 오감으로 만나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 4월 개막! 



세기의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날 수 있는 체험 전시가 열린다.

오는 4월 19일 우정아트센터에서 전시될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는 반 고흐의 삶의 여정에 직접 들어가 그의 작품을 보고, 듣고, 만져보는 등 오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다.

반 고흐의 고향인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미술관’과 마스트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최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그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 직접 제작한 유일한 체험 전시다.

‘세계를 순회하고 있는 관객 몰입형 전시’라는 극찬과 함께 ‘테마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아카데미상’이라고도 불리는 세계 테마 엔터테인먼트협회의 ‘테아 상(THEA AWARDS)’을 수상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2016년 중국 베이징, 2019년 0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거쳐 오는 4월 19일 서울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의 모든 요소가 맞춤형으로 설계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질풍노도와도 같았던 반 고흐의 삶과 그 중 가장 중요했던 순간들을 그가 바라보던 시선 그대로 첨단 기술로 정확하고 섬세하게 재현해냈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시각, 촉각, 청각을 모두 동원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그의 예술과 삶을 느낄 수 있도록 총 6가지 테마 ▲WHEATFIELD_그의 마지막 순간, ▲EMERGING ARTIST_화가로서의 시작, ▲ARLES_남부 프랑스, ▲YELLOW HOUSE_노란집, ▲ILLNESS & CREATIVITY_광기 어린 천재성, ▲SUCCES_위대한 유산 로 나눠 구성됐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오디오 가이드를 전시의 필수 요소로 구성해 그의 삶과 작품을 더욱 자세히 이해하도록 한다. 반 고흐의 편지를 바탕으로 반 고흐 미술관에서 특별 제작한 오디오 가이드는 10명의 성우가 직접 녹음하였으며, 성인용, 어린이용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체험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오디오 가이드는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전시회장에 발을 들임과 동시에 눈앞에 펼쳐지는 밀밭을 배경으로 반 고흐의 이야기를 듣고, 그가 사랑했던 동생 테오의 담담한 이야기를 들으며 한 명의 사람이자 예술가로서 그의 인생 여정을 함께 걷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랙티브 체험을 곳곳에 배치해 다양한 체험을 하며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만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반 고흐의 대표작 ‘추수’의 일부분을 확대 제작한 조형물을 만지며 그만의 화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반 고흐가 사용했던 원근틀을 사용해 직접 그림을 그려보며 원근법의 개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관객들은 그가 생전에 거닐었던 카페, 마을과 집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그의 천재적인 상상력과 불안했던 심리를 몸소 경험할 수 있으며, 실제와 똑같이 재현된 소품들과 시청각 자료를 통해 ‘인간 빈센트 반 고흐’를 이해할 수 있다.

여기에,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이 후지필름 유럽과 협업하여 개발한 혁신적인 3D 프린트 특허 기술로 한정 복제된 반 고흐의 그림을 직접 만지며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반 고흐 미술관 에디션’이라고 이름 붙여진 한정 복제품은 엄선된 9개의 명화로 구성, 작품당 260개의 수량으로 제한되어 있다. 해당 복제품은 반 고흐 진품과 분간이 힘들 정도의 완성도를 지니고 있으며, 반 고흐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일련번호를 기록하고 보증했다. 한국 전시에서는 반 고흐 미술관 에디션 중 8점의 작품을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해볼 수 있다.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에서는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 제작해 반 고흐 미술관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공식 MD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어 국내 반 고흐 마니아들의 초미의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삶을 체험을 통해 느껴볼 수 있는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는 오는 4월 19일부터 우정아트센터에서 전시된다. 또한 오는 27일 1차 티켓을 오픈 하며, 반 고흐의 166번째 생일을 맞아 30일까지 단 4일간 1,660명 한정으로 티켓 1+1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동 제작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주)마스트엔터테인먼트



아드리안 돈스젤만 Adriaan Dönszelmann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 총괄 책임자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체험 전시 총괄 책임자


-1997년 암스테르담대학교 도시∙조경 계획 석사 학위를 취득

-Unisys, Losica, Telfort/British Telecom, Deloitte에서 재무 이사 역임

-2009년 암스테르담 유대인 역사박물관 운영 매니저로 문화 분야로 전환

 암스테르담 유대인 역사박물관 상업적 운영 합리화 공동 책임자

-포르투갈 유대교 회당 경영 인수

-유대인 역사 박물관, 유대교 회당, 네덜란드 극장 단일 기업 통합 관련 프로젝트 진행




우정아트센터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55


*대중교통 이용 시


-주변 지하철역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8번출구 도보 4분/1, 4호선 서울역 3번출구 도보 10분


-주변 버스정류장

신한 은행본점 790, 799번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6005번

삼성 본관 앞  150, 406, 500, 504, 603, 700, 707번 

1711,7011, 7022번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