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Hee Jo 김희조 회화전
BYR : Prime elements
Location
UARTSPACE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71길 10, 2F
Exhibition
2020. 5. 13 – 6. 27
Gallery Hours
평일 – 10AM ~ 6PM / 토요일 – 11AM ~ 6PM / 일요일, 공휴일 휴관
이번 전시는 크게 세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장 입구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작가의 세계관과 예술관을 보여주는 ‘Schemata Chart’가 그려져 있다. 정면에는 99개의 BYR 중 선별된 33개의 유닛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우측과 안쪽에는 BYR : Prime Elements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BYR_OS 다섯점이 전시되고 있다.
‘Schemata Chart’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인간으로서 인식하고 예술가로서 대응하는 시각을 보여주는 도식체계이다. 이 차트에는 세상을 바라보는 작가의 시각과 태도가 확고한 개념과 명확한 용어를 통하여 잘 드러나고 있다.
(...)
BYR유닛들은 서로간의 화학적 융합 혹은 물리적 결합으로 변화, 균형, 통일 등의 조형적 중용을 이룰 수 있으며, 각 유닛들은 매 순간의 삶 속에서 작가의 몸과 마음이 직접 체험한 것들을 드러내는 가장 기본적인 조형요소로 작동한다.
따라서 BYR Prime Elements 들은 하나의 미술 형식으로 귀결되는 조형적 완성체라기 보다는 세상의 자연스런 흐름에 대한 ‘순간적 자각’ 혹은 ‘찰나적 포착’을 드러내며 매 순간 변화 확장해 가는 유기적 조직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
‘Schematic Medium’은 회화, 조각, 드로잉, 오브제 등 모든 미술의 형식과 내용을 하나의 체계와 개념으로 통합하기 위한 최종적인 매개체임과 동시에 김희조의 삶과 예술을 하나의 동일선상에 일치시키기 위한 종합적 완성체로서의 의미를 가진다.
이번 전시는 21세기를 살아가는 한 인간의 시각을 보여주는 ‘Schemata Chart’ 와 이에 대한 예술적 대응으로서의 ‘BYR Prime Elements’를 통하여 동시대 미술가가 자신의 작품세계를 어떻게 펼쳐가는지 엿볼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가 될것이라 생각한다.
작가소개
KIM Hee Jo 김희조
주로 뉴욕에서 활동을 해 온 김희조 작가는 2020년 서울 청담동 유아트스페이스의 개인전을 시작으로 국내에서의 활발한 활동의 도약을 시도한다.
이번 전시 "BYR : Prime Elements" 에서는 오랜 시간 예술가로서의 정체성과 가치관, 예술관에 대한 탐구를 통해 형성된 작가만의 "Prime Elements" 와 작가의 예술관과 가치관을 정리한 "Schemata Chart" 가 전시되고,
작가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정립한 개념체계인 ‘Schemata’를 적용한 작업으로서 ‘Schematic Medium’으로 나아가는 초기단계인 "BYR_OS" 시리즈가 소개된다.
기획
UARTSPACE 유아트스페이스
유아트스페이스는 현대미술 (Modern & Contemporary Art) 작가들의 작품들을 선별 전시하고 판매하는 갤러리입니다.
저희 갤러리에서 전시하는 작가들의 주요자료를 제공하며합리적이고 투명한 가격공개 및 거래 시스템의 운영을 통하여 미술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합니다.
주차안내
발렛가능 30분 무료, 시간당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