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21-03-03 ~ 2021-03-09
구애경
무료
02-6014-6677
구애경展 본질에 대한 것 2021. 03. 03 - 03. 09
* 전시제목: 본질에 대한 것
* 참여작가: 구애경
* 전시기간: 2021. 03. 03 (수) ~ 03. 09 (화)
* 관람시간: 10:30 ~ 18:00 (03. 09(화) 오후 1시까지, 월요일 휴관)
* 전시장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27-2, 갤러리일호
* 작품목록: https://blog.naver.com/galleryilho/222255811972
* 전시개요
차곡히 쌓아올린 마띠에르는 사유의 집적이다. 흐트러진 호흡을 가다듬고 수행하듯 붓질을 해나간다. 나의 사유와 몸짓이 중요하다.
본질에 대한 사유에서 시작되고 삶에 대한 성찰로 연결되며 삶의 시작점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본질적인 것들에 집중하고 그렇지않은 것들을 버리는 내공을 쌓아 나간다. 보이지 않고 변하지 않는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그동안의 작업을 응집한 사각은 한 音이다. 사유로 들어가는 네모는 화면을 넘어 場 또는 인터페이스가 된다. 캔버스 자체가 하나의 면(面)이며 공간이다. 면(面)에 대하여 구조적으로 추구해본바 면(面)이 곧 사각이며 공간이다.
현대를 살아가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중요한 형태는 바로 선과 선이 이룬 사각형이다. 절제된 조형성은 형태와의 대결보다는 독립된 내부로 들어가는 장치이다. 사유의 세계로 들어가는 장치이다. 여백은 사람을 편안하게 안아주는 힘이 있다. 극도의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한다.
자칫 차갑게 느껴질 수 있는 석재와 유리파우더 등이 따뜻한 기운으로 다가오는 것은 제작방식에 있다. 조형적 결과에 주목하기보다는 작업의 모티브, 과정을 함께 이해하고 화면 구석구석 녹여낸 넉넉한 깊은 호흡을 느껴보길 바란다.
* 작가약력
홍익대학교미술대학원 회화과 졸업 (MAF)
| 개인전
반월아트홀전시장미술관, 포천
| 국제전 및 단체전
상하이아트페어, 상하이엑스포전시장
KPAM, 예술의전당한가람미술관
서울아트쇼, COXE홀
아트메트로, 홍익미술대학원동문전토퍼하우스
현대미술의 창발적언어, 일호갤러리
여성작가초대전, 올갤러리
Korea Contemporary Art Invited Exhibition, Taiwan
Korea Art View Exhibition, Spain
한국전업미술가협회
작품소장처 - 포천시청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