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22-02-11 ~ 2022-05-08
KCDF갤러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통영시립박물관
무료
055-648-2090
공예특별전 <수작수작(手作秀作)>은 통영국제트리엔날레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협업 전시입니다. 통영은 일찍이 제작의 분업화와 지리적 유통 이점을 기반으로 12공방이 발달하였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과거 조선시대 12공방 유물에서부터 현대의 공예에 이르기까지 공예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각 장인들의 도구를 전시해 관람객들이 12공방의 공예 제작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KCDF갤러리 전면에는 ‘통영 전통연’이 가진 기하학적 패턴을 오디오 비주얼로 재해석한 미디어 작품 < The signal : night << day >이 설치됩니다. 통영연은 유희적 도구이자 동시에 정보를 교환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이에 영감을 받은 작가 양숙현, YEONO(여노)는 추상화된 신호가 의미하는 메시지를 작품을 통해 거대한 폭포의 형태로서 쏟아내고자 합니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