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명: 그린, 댄스, 러브 Green, Dance, Love
아티스트: 키미 KIMI
전시일정: 2022.04.22 – 2022.05.29
전시장소: 알부스 갤러리_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28길 26
알부스 갤러리 전경
국내 최초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갤러리인 ‘알부스’는 ‘희다’는 뜻을 가진 라틴어 ALBUS에서 그 이름을 따 왔다. 라틴어 단어 ‘알부스’는 ‘그림책’을 뜻하는 프랑스어의 Album, 영어 및 다른 언어로는 사진집과 화집이라는 단어의 어원이기도 하다. 건축가 최욱의 하얀 갤러리 건물은 말려있는 흰 도화지를 연상시킨다. 알부스는 하얀 바탕에 다양한 이야기와 그림을 담는 열린 책처럼, 예술을 품은 모든 아티스트들의 자신만의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알부스 갤러리는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자신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는 회화와 조각 작품까지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전시와 함께 연계 워크샵과 작가와의 만남 등을 개최하며 이야기와 미술이 매개체가 되는 자유로운 만남의 장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도 하다.
그린, 댄스, 러브
Green, Dance, Love
전시 소개
알부스 갤러리는 2022년 4월 22일부터 5월 29일까지 키미 작가의 <그린, 댄스, 러브 Green, Dance, Love> 개인전을 선보인다.
키미 작가는 ‘키미앤일이 KIMI AND 12’라는 예명으로 부부가 함께 부산에서 작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림을 그리는 ‘김희은’, 글을 쓰는 ‘김대일’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환경보호와 비건을 지향하는 삶에 관심을 두고 변화된 생활 방식과 사유를 확립해가며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시선과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생각과 가치관을 담은 ‘그린, 댄스, 러브’, 세 가지의 주제로 소개한다. 작가는 캔버스와 종이 위에 무채색으로 선을 그리고, 자연으로부터 영감 받은 색으로 면을 채워나가며 생동감 있는 형태를 만든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 과일, 그릇 등의 물상을 소재로 유연하고 다양한 시점으로 시선이 머무는 것들을 기록하며 푸릇한 풀과 그에 맞춰 자유로이 춤을 추는 무용수의 움직임을 담아낸다. 공간 안에서 율동감과 리듬감을 더하며 가볍고 경쾌한 붓 터치와 과감한 화면 구성으로 이야기를 이끌어낸다.
전시와 함께 일상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사랑에 관한 그림책 『LOVE』도 새롭게 소개한다. 이 작품은 사람과 자연의 유대 관계와 순환하는 삶을 다각도로 보여줌으로써 모두에게 이로운 삶의 방식과 우리의 주변을 다시 한번 바라보게 하며 작가가 추구하는 찬란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면밀하게 보여준다. 그 외에 규모 있는 캔버스 작품들과 『LOVE』의 원화 작품들, 드로잉 및 영상 작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Biography
키미 KIMI
개인전
2022 그린, 댄스, 러브 (Green, Dance, Love), 알부스 갤러리
2021 Summer, 갤러리 M
단체전
2020 ANOTHER REALITY: 밤의 미술관,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 개관전
도서
2022 그림책 『LOVE』 출간
2021에세이 『우리는 초식 동물과 닮아서』 출간, 키미앤일이
2019에세이 『좋아하는 일을 계속 해 보겠습니다』 출간, 키미앤일이
2016그림책 『바게트호텔』 출간, 키미앤일이
일러스트 작업
2022
경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시즌북
신한카드 x 메리어트호텔 홍보물
2019-2021
매거진 NEWYORKER/ Esquire 삽화
할리스커피 콜라보레이션
LG 시그니처 키친 홍보용 일러스트레이션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콜라보레이션
부천국제영화제 게스트 기념품 일러스트레이션
한국관광공사 남쪽빛 감성여행 통합쿠폰북 일러스트레이션
매거진 <제주 iiin> 사계절 표지
도서 『지속 가능한 삶, 비건 지향』 표지
도서 『참선 매뉴얼』 표지
도서 『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수 없어』 표지
2016-2018
데상트 ‘세이브더펭귄’ 캠페인 일러스트레이션
마리아나 관광청 콜라보레이션
아시아나 기내지/ 맥주 일러스트레이션
삼성 Pen S 소셜미디어 캠페인
대림 e편한세상 메인 일러스트레이션
대학내일 삽화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