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혁(LEE JHE HYUCK) 개인전
《POP&CON》
전시기간 | 2022년 4월 12일 (화) – 2022년 5월 7일 (토)
전시장소 | 표갤러리 본관,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5길 18-4
*월~토 9am-6pm, 일요일 휴무
*예약 없이 간단한 체크인 후 입장 가능합니다.
표갤러리는 2022년 4월 12일 - 5월 7일 이재혁의 《POP&CON》전을 개최합니다.
‘POP&CON’이라는 전시명은 후각을 자극하는 지극히 원초적이고 대중적인 팝콘의 이미지와 POP과 ICON을 합성한 것입니다. 표갤러리를 통해 첫 개인전을 갖는 VR아티스트 이재혁의 이번 전시는 팝콘처럼 톡톡 튀는 젊은 감성과 작가의 손끝에서 태어난 아이콘들을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전시에 앞서 VR영상의 스냅샷 이미지와 함께 표갤러리 전시관을 VR로 구현해 전시의 전체적인 배치를 계획한 아웃라인 비디오를 공개합니다.
(비디오 아래 링크 참조)
https://youtu.be/EyI5hRN-QGU
작가소개
VR로 그림을 그리는 이재혁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VR아티스트로 전시, 공연, 강연,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VR아트 선두주자로 활발히 활동해 왔습니다. 조각을 전공한 작가는 VR기술이 지금보다 더 낯설고 생소했던 2017년부터 VR을 예술에 접목하는 시도를 해왔습니다. 매체 물성의 한계로 인해 재료나 공간의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었던 조각과 달리, 현실적인 제약을 초월하여 작가의 상상을 무한히 구현해 낼 수 있는 창작매체인 VR에 매료되어 미지의 VR세계를 거침없이 개척해 왔습니다. 작가가 작품을 창작하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는 라이브드로잉 퍼포먼스, 붓질로 빚어낸 가상세계를 1인칭 시점으로 관중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아트공연 등을 주무기로 대체 불가능한 한국 VR의 대표주자로 입지를 굳힌 이재혁은 기업과 대학은 물론 언론 및 정부 기관의 주목을 받으며 다수의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2017년에는 세계 최초로 오케스트라 실연 음악과 합을 맞추어 VR아트퍼포먼스를 진행하였고,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등 수많은 학술포럼, 영화제, 페스티벌 등의 공식석상에서 VR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희망의 빛을 따라 일어나 걷는 VR/AR 소녀상 ‘소녀(2019)’를 제작하고, KTV와 함께 실향민들의 이북고향을 VR로 재현해 시현(2020)하는 등 VR의 장점을 극대화한 시의성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2021년에는 통일부 장관과 통일부UNITV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작가의 VR작품은 2020년 7월부터 YTN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프로그램의 방송자료로 매주 사용되고 있으며, 2022년 4월 카카오 클립드롭스를 통해 본격적인 NFT작가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재혁
0L1_장기주차와 아이들 몹:흥
2022
디지털 아트 (영상)
이재혁
11T1_Burning
2022
디지털 아트 (영상)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