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22-11-10 ~ 2022-12-11
김겨울, 변상환, 이병호, 임선이, 한성필
02-322-0064
◈ 전 시 소 개
2017년 9월 개관한 스페이스 소는 2022년 가을 개관 5주년을 맞아 스페이스 소의 대표 작가를 중심으로 한 기획전 < 5 FIVE >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9월 29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 달간 금민정(비디오-조각), 박형근(사진), 조성연(사진 & 설치), 홍수연(회화) 등 4명의 작가와 함께하는 Vol. I을 진행하였으며, 김겨울(회화), 변상환(평면 설치), 이병호(조각), 임선이(조각 설치), 한성필(사진) 등 5명의 작가는 11월 10일부터 12월 11일까지 Vol. II 를 구성한다.
지난 5년을 기념하고 앞으로 스페이스 소의 행보를 기약하는 전시는 어떤 전시여야 할까? 라는 질문에 함께 한 사람들로 답한다.
스페이스 소의 5년은 함께 해온 역량 있는 작가들 그리고 그 반짝임과 노력을 관심과 애정으로 보아 온 안목과 취향을 갖춘 컬렉터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리하여 스페이스 소는 지난 5년의 시간을 작품을 중심에 두고 작가와 갤러리 그리고 컬렉터가 만들어낸 관계에 의미를 두고자 본 전시를 기획하였다.
전시는 스페이스 소와 함께 해온 대표작가 9인(금민정, 박형근, 조성연, 홍수연 이하 1부, 김겨울, 변상환, 이병호, 임선이, 한성필 이하 2부)의 작품들로 구성하되 스페이스 소를 통해 소장된 컬렉터의 작품과 그 동안 전시를 통해 소개된 작품 그리고 작가의 최근 작들이 서로를 엮어내며 지난 시간과 앞으로 시간을 연결한다. 컬렉터의 공간에 짧게는 몇 달, 길게는 5년 동안 자리했던 작품들이 다시 갤러리로 소환되고 그 작품을 기준으로 전시에 출품되었던 작품 그리고 작가의 스케치 속에, 구상 속에, 작업실에 있던 새로운 작품들을 전시에 함께 소개한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