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과 함께하는
공익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 출범 특별 후원 경매
온라인 경매
2022. 12. 12(월) ~ 12. 19(월)
프리뷰 전시
기간: 12.10~12.19, 개막식: 12.10 오후3시
장소: 아트조선스페이스
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30 1층, T.02-736-7833
주최_ 아이프칠드런
후원_ 서울옥션, 아트조선, 아이프앤코
미래세대를 위한 예술나눔 아트플랫폼 ‘아이프칠드런’의 공익재단법인 출범을 돕는 후원경매가 열린다. 서울옥션 온라인 경매로 지원되는 이번 <공익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 출범 특별 후원 경매>에는 약 100여점이 출품된다. 주요 출품작가는 우고 론디노네, 알렉스 카츠, 박서보, 이건용, 하종현, 김홍석, 윤병락, 문형태, 김동유, 김준식, 하태임, 변웅필 등 미술애호가에게 큰 인기를 받는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경매가격이 전시가격 기준해서 50%선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큰 호응이 기대된다. 특별한 취지에 맞춰 낙찰 작품에 대한 구매수수료는 부과되지 않고, 작품 운송료도 서울 경기권은 무료이며, 일부 원거리일 경우에도 소정의 금액만 부담하면 된다.
아이프칠드런 출범 발대식 기념촬영
2022.11.22 대한적십자사 앙리뒤낭홀
아이프칠드런은 “예술이 우리의 미래 혹은 미래세대를 위해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출발했다.
더불어 예술이 지닌 정신적 가치는 ‘미래를 위한 꿈’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기반으로 삼고 있다. 한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미래세대가 행복한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아트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프칠드런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실행을 위해 2022년 11월 22일에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023년 3월 공익재단법인으로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번 경매는 (주)아이프앤코가 공익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 설립비용 마련을 위하여 진행하는 것이며, 서울옥션은 통신판매중개자일 뿐이므로 작품에 대한 책임은 주최 측이 부담한다.
다만 경매 진행에 관한 규약은 기존의 내용에 따른다. 가령 아이프앤코는 작가 및 작품명에 한하여 낙찰일로부터 3년간 낙찰자에 대해서만 보증하며, 사전 고지한 작품에 대해서는 보증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출품작의 작품 보증서는 구매 당시 증서 혹은 아이프앤코 명의로 발행된다. 응찰 및 낙찰은 취소가 불가능하며, 부득이 낙찰을 철회하는 경우 낙찰가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낙찰철회비(위약금)으로 납부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들이다.
* 아이프칠드런∙aif childtren 출범 후원경매 문의: T.02-544-1125
아이프칠드런은 공익재단법인 출범 준비위 발대식을 기념해 대한적십자사에 인도주의 활동 기금을 전달했다.
오른쪽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왼쪽 아이프칠드런 김윤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