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23-06-01 ~ 2023-06-29
황혜진
무료
010-7542-1250
<FOR_REST>
집근처 숲을 산책하면서 어느 날 부터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소소한 자연에 감사하게 되었고 그에 따른 여러 가지 감동들을 작업에 담아내게 되었다.
‘...숲은 어머니의 마음입니다. 인자하고 따뜻합니다’ 라는 신혜림님의 싯구절이 말해 주듯이 현대인들의 바쁜 삶 속에서 오는 갈등, 정체성의 혼란으로 부유할 때 우리는 본능으로 자연으로의 회기를 염원하게 된다.
이렇듯 나의 작업 ‘숲의 여정’은 자연이 주는 어머니 같은 포용력과 요람 같은 평화로움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한다.
자연을 탐닉하고 재현하는 행위는 오래전부터 수많은 화가들이 추구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 된다고 본다. 자연이 곧 생명이고 인간에게 주는 마음의 안식처, 또 인간이 자연의 한부분이기 때문일 것이다. 나를 편안한마음으로 이끄는 숲이란 주제를 꿈을 안고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그 숲 속에 유영하는 나를 본다.
일상적인 소재일 수 있는 숲속 풍경, 나무, 꽃, 사슴 등은 나의 미감으로 통해 재해석하였고 자연의 리얼함과 복잡함을 덜어내고 일부를 변형하여 재조형 되었다.
현실을 무디게 만드는 몽환적인 색채를 통해 현실과 중간의 어디쯤에 존재하는 ‘ 꿈의 공간’을 의도했다.
이러한 꿈의 공간이 현실 도피처라기보다 우리가 아름다움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보게 하고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가기위한 휴식같은 공간이길 원한다.
그리고 나의 작업이 복잡한 이론체계로 포장된 작품이라기보다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이길 원하며 자연에 대한 내 느낌을 자유롭게 작업을 통해 표현할 수 있고 거기에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음에 더없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