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24-08-06 ~ 2024-08-21
윤송아
무료
070-4468-8308
‘IN DREAMS’ 달콤한 꿈을 향한 여정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스스로가 그리는 꿈의 순간들을 마주하는 과정은 마치 밤하늘에 무수히 빛나는 별을 만들어내는것과 같다. 삶 속에서 스쳐 지나가듯 보았거나 느낀 영감들은 사막의 모래알처럼 내면에 수북이 자리하고있다.
‘IN DREAMS’는 부유하듯 일상을 영위하는 현대인들에게 달콤한꿈속 같은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세계를 선보인다. 현실의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칠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은 작품 속에서 펼쳐진다. 이는 무의식에 자리한 개인의 욕망을 체험하고 이상향을진실하게 바라볼 수 있게 한다.
고단한 현실 속에서도 사랑과 꿈을 잃지 않은 낙타는 삶의 짐으로 대변되었던 혹을 내려놓고 등에 꽃을 피운다. 주변을 드리우는 꽃과 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세상으로 도달한 여정을 위로한다. 자유로운 영혼으로 거듭난 낙타는 영롱하고 호기심 가득한 눈빛을 화면 너머로 향하며 감상자로 하여금 저절로미소 짓게 한다.
캔버스 위를 유영하듯 붓과 나이프, 손을 운용하여 다채롭게 표현된색채는 작가의 개인적 욕망 뿐만 아니라 모두를 위한 염원을 나타낸다. 사막을 가로지르며 목표를 향해걸어가는 낙타, 고독한 인생길 가운데 내면의 목소리를 보여주는 눈, 개인적욕망을 상징화한 꽃, 자화상으로 본연에 솔 직해짐은 내면에 존재하는 수많은 ‘나’를 받아들이고 찾아가는 과정이 결국 스스로가 그려왔던 유토피아로향하는 여정이었음을 이야기한다.
척박하고 건조한 세상이 아닌 아름답고 화사한 세상을 바라보고 있는 행복한 낙타로 긴 여행은 마무리된다. ‘IN DREAMS’는 현실의 무게를 내려 놓고 솜털처럼 가벼워진 마음으로 감상하는 자유를 누리길 바라며 모두가 꿈꾸는 아름다운 판타지 세상을 선사한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