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EW CITY - 집에 관한 사유
전시기간 : 2006년 2월 23일(목) ~ 3월 16일(목)
전시시간 : 11:00 ~ 20:00 (매주 월요일 휴관)
전시장소 : 아르코 미술관 제 2전시실
주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 미술관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미디어 안, PREGRAM
전시문의 : 016-720-2635
예술위원회 아르코미술관은 젊은 건축가와 예술과 그리고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사유(思惟)를 통해 만들어진 14채의 집을 아르코 미술관 제2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집은 사유(私有)로서의 작품인 동시에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며, 집을 근거로 한 14개의 사유(思惟)는 전시장이라는 공적 공간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나를 공유하는 새로운 근거지(domain space)로서 존재하게 된다. 이들은 주변과의 상호조정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며 또 다른 담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전시는 2월 26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다.
※ 문의) 016-720-2635
anew
새로; 다른 방법으로; 다시, 한 번 더.
1. once more, again. 2. in a different way.
이재준 | 전시기획
젊은 건축가와 예술가 그리고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사유(思惟)를 통해 만들어진 14채의 집으로 아르코 미술관 제2전시실 안에 새로운 도시를 만든다. 집은 사유(私有)로서의 작품인 동시에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며, 집을 근거로 한 14개의 사유(思惟)는 전시장이라는 공적 공간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나를 공유하는 새로운 근거지(domain space)로서 존재하게 된다. 이들은 주변과의 상호조정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며 또 다른 담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도시’와 ‘집’이라는 가장 근본적인 건축적 문화요소를 통해 건축과 대중이 조금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목적이 있다. 또한 기획자와 작가의 밀접한 교류를 바탕으로 건축가가 설계한 전시장 내부의 플랫폼을 통해 정체되어 있는 공공미술의 또 다른 해석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전시장 밖의 모든 설치미술로 대변되고 있는 공공미술의 현실에 대한 강한 비판이며 그 바탕이 되는 건축의 공공성을 위한 적극적인 도전이 될 것이다.
전시개요
전시명 : 공동기획전 ANEW CITY-집에 관한 사유
개막식 : 2006. 2. 23(목) 18:00
전시기간 : 2006. 2. 23(목) ~ 3. 16(목)
장소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 미술관 제2전시실
주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 미술관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미디어 안, PREGRAM
책임기획 및 진행
이재준 / 디자인
홍영인 / 미술
참여작가
경현수 / 미술
김수영 / 미술
김영나 / 만화
김예란 / 문학
김정임 / 건축
신기운 / 미술
박우혁 / 디자인
유석연 / 건축
윤근주 / 건축
이경은 / 미술
정상현 / 미술
정연두 / 미술
조재원 / 건축
Michael Klega / 미술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