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06-06-16 ~ 2006-07-09
배병우 / Elger Esser
02-720-1020
현대 미술에 있어서 사진은 미술사적으로나 상업적인 면에 있어서 모두 그 중요성이 커 져가고 있다. 가나아트갤러리는 이러한 흐름에 주목하여 2001년 이래 해마다 포토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써 국내외 사진작가 및 작품들을 소개하는데 앞장 서왔다. 이제 지난 5년간 전시를 통한 경험과 작가, 갤러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또 다른 포토페스티벌을 기획하고자 한다.
지난 5년간 열렸던 사진전을 통하여 가나아트갤러리가 소개하는 국내외 사진작가 및 사진에 대한 외부의 꾸준한 기대가 이어지고, 국내 사진계의 발전과 해외 사진 시장에서의 국내 사진작가의 약진을 발판으로, 풍경을 주제로 하는 대표적인 독일의 사진작가 엘거 에서 Elger Esser 와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배병우의 2인전을 개최한다.
사진이라는 매체와 자연이라는 주제를 공통으로 가지는 한편, 자연을 관조하는 시선, 특정 대상의 선택, 그것을 화면에 풀어내는 색채, 그리고 사진이라는 매체와 관련된 효과에 있어서 두 작가의 각기 다른 개성을 볼 수 있는 동시에 더 나아가 자연에 대한 동서양의 개념 차이를 비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때를 같이 하여 Art Plus 와 Miru Ⅰ&Ⅱ 전시장에서는 국내외 갤러리 및 사진작가가 참여하는 포토쇼 PHOTO SHOW를 열어 포토 페스티벌로의 의미를 살리고자 한다. 현재까지 국내에 제대로 소개된 바 없는 작가 가운데 국내외 대표적인 화랑에서 추천한 사진작가 10인의 사진 70여 점이 선보이는 포토쇼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사진예술의 세계를 경험하고 국내 사진시장의 영역을 확대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 Special Show_Photo Show 1010
기간_2006_0616_화요일 ▶ 2006_0625_일요일
장소_ArtPlus/MiruⅠ&Ⅱ(가나아트센터)
참여_국내외 화랑 10 개, 각 1명, 총 10인의 작가 작품전
Melanie Pullen, Andrea Robbins & Max Becher, Erwin Olaf, Anna Gaskell, Tilman Peschel, Joon Sung Bae, Valerie Belin, Jurgen Klauke, Michael najjar, Yasumasa Morimura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