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작가
2007-05-15 ~ 2007-07-15
로베르 콩바스
055-211-0322
『로베르 콩바스展』은 한불수교 12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 이어 경남도립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이 가지는 자유분방한 이미지의 작업들을 볼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특히 최근 설치나 미디어 아트 등이 미술계에 전반의 주류적인 흐름으로 등장하는 이때에, 기존의 전통적 회화의 흐름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을 것이다.
로베르 콩바스는 1980년대 추상미술의 반작용으로 일어난 구상계열의 작가로 특히 ‘자유구상’이라는 개념 하에 소재와 방식에 있어 다양성과 상호 소통성을 기반으로 하는 작가이다. 만화, 그래피티(Graffiti) 등 대중문화의 산물을 미술에 적극 수용하고 표현하여 해학과 재치, 비판이 담겨있는 작품을 제작하는 프랑스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작가이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