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07-05-15 ~ 2007-07-15
강국진
055-211-0322
이번 경남도립미술관에서의 『강국진展』은 한국현대미술사의 주요화가인 강국진의 다양한 작업 세계를 보여줌으로써 한국현대 미술의 태동과 성장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게 하였다. 더불어 박생광, 전혁림, 하인두, 유택열, 김종영, 이성자 등의 경남미술사 정립의 일환으로 경남 출신 유명 작가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국 현대미술의 본격적인 정립기에 활동한 작가 故강국진은 당시 평면 위주의 추상미술에서 ‘상호소통’이라는 현대미술의 개념을 우리 화단에 정착시킨 선구자적 인물이었다. 실험과 행위를 통해 편협과 독단에 빠져있던 화단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후학들에게 새로운 이정표를 설정해준 작가이다. 특히 경남 출신으로 박생광, 전혁림, 이성자, 이우환 등과 함께 지역뿐만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며 현대미술의 지평을 넓힌 작가로도 유명하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