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목인들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아시아 여행! 다양한 아시아의 목인을 재밌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에서 살펴볼 수 있다.
목인(木人)이란, 사람이나 동물·꽃 등의 다양한 모습을 나무로 조각한 것을 통칭하며 목우(木偶)로도 불립니다.
목인(木人)은 각 나라의 전통적 미의식과 소박하면서도 친근한 민중의 생활정서, 그리고 당시의 생활풍습과 토속신앙, 복식문화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이러한 국내·외의 목인 12,000여점을 소장한 목인박물관은 목 조각 전문박물관(서울시 등록 제19호)으로 2006년에 개관하여 한국의 전통 목인(木人)을 시작하여 2008년부터는 아시아의 목인(木人)을 전시해 왔습니다.
이번 2010년 여름특별기획전인 “아시아의 보물, 아시아의 목인”전은 목인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아시아의 목인(木人)을 소개하는 세 번째 장으로 인도 네팔 티베트 미얀마 라오스 부탄 중국 등 직접 가보지 않아도 그 생동감 넘치는 세계를 목인박물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교와 문화의 발생지인 아시아!
찬란했던 문화와 종교, 지식이 활발하게 교류되고 광범위하게 연결되었던 아시아 곳곳의 유물들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공간속에서 직접 만져도 보고, 체험해 보세요.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놀이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2010년 여름 특별 기획전시 주요내용
- 전시관람 : 아시아를 한눈에~
목인들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아시아 여행! 다양한 아시아의 목인을 재밌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에서 살펴볼 수 있다.
- 체험프로그램 : 찍고, 두드리고, 팅기고~
직접 아시아의 유물을 만져보고 체험하며 그 나라의 문화를 엿볼 수 있으며,
다양한 아시아의 목인을 활용하여 예쁜 소품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부채, 책갈피 등)
- 추억남기기 : 목인과 함께 기념사진을, 그리고 색다른 체험~!
목인박물관은 유물을 만져볼 수도 있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이 모두가 관장님의 철학! 그렇다고 귀한 유물들을 함부로 다루거나 망가트려선 안 되는 것!
여기서 유물을 소중히 다루자는 뜻으로 마련한 색다른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바로 목인 감옥~!!
■ 전시실 안내
1. 목인박물관 제1관 전시실 입구 _ 목인사진관 (포토 존 구성.)
전시소개
2. 목인박물관 제1관 1전시실_ 1 - 찍고, 두드리고, 팅기고~ (체험 프로그램실)
3. 목인박물관 제1관 1전시실_ 2 - 찰칵!! 목인감옥 (체험 및 포토존)
4. 목인박물관 제1관 2전시실 - 아시아를 한눈에~(목인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아시아여행~)
5. 목인박물관 제2관 - 자~공부하세요!!
6. 기타 체험 프로그램 _ 목인을 이용해 예쁜 소품을 만들어 보세요~
; 목인박물관의 유물을 활용하여 예쁜 부채와 책갈피를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목인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