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2010-10-07 ~ 2010-10-27
산티 곤살레스 외 다수
02-730-7707
기획 의도
21세기는 서로 다른 문화가 교차하며 어우러지는 'Cross Culture'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가진 서로 다른 민족의 유연한 만남과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소통이 타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이해욕구를 증진시켜 왔기 때문이다.
한국과 스페인 수교 60주년을 맞아 기획된 『Cross+』전은 ‘소통’과 ‘교류’를 상징하는 주제인 동시에 ‘단절'로부터의 '회복’을 상징한다.
1950년 지리적 입지뿐만 아니라 문화와 환경이 다른 한국과 스페인이라는 두 국가가 ‘수교’라는 정치적인 크로스(Cross)를 통하여 소통을 시작하였다. 첫 매듭을 짓고 다시 60년이 흐른 지금, 우리는 이제 예술을 통한 문화적인크로스(Cross)를 통하여 새로운 소통을 시작하고자 한다.
금번 전시에 참여하고 있는 스페인 작가들의 작품은 시각적 심상과 내러티브(Narrative)가 강한 사진들로서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인지되어질 수 있는 코드를 사용하여, 관람자로 하여금 이해를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느끼고 교감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스페인 대표 작가들의 사진과 세계의 중심에 자신을 두고 인간 본연의 관심과 이야기(Story)에 집중하며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작가들의 다양한 사진작업을 통해 우리는 동시대 다른 공간에서 만들어진 시각언어체계의 차이와 공통분모를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Director 김 이 삭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