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1-02-16 ~ 2011-02-22
서할
02.730.4854
JH GALLERY에서는 'ST-AR-TING 신인발굴 프로젝트'의 선정작가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ST-AR-TING 신인발굴 프로젝트'는 미술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작가를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년간의 과정 중 선정된 5명 작가의 개인전으로 이루어지며 2011년 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서할 작가의 전시가 열립니다.
서할 작가는 ‘손’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 안에서 손은 <HAND MADE> 라는 말 그대로의 생산자와 작품의 구성요소로써 존재하며 모든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손의 다양한 형태로 구조를 만들고 섬세한 움직임으로 표현의 풍부함을 더한 작품은 상상 이상의 시각적 놀라움을 주며 손이라는 개체에 대한 확장된 영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 하나의 단계를 거치며 발전해 온 작가의 성장기와도 같은 ‘st-ar-ting 신인발굴 프로젝트’ 는 단기적 지원에서 벗어나 작가의 가능성을 믿고 꾸준히 지원하여 창작열을 이끌어내는 장기적 지원의 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도 JH GALLERY는 지속적인 지원으로 역량있는 작가들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입니다. JH GALLERY의 행보와 작가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작가노트
<HAND MADE>라는 타이틀로 만들어지는 나의 작품들은 제목 그대로 '손으로 만든&손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작품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는 손에서 시작하며 서로 잡고 잡힌 손들은 마치 연극을 하듯이 형상을 만들고 그 형상은 신체의 일부, 동물, 꽃등 다양한 종류의 생명체들과 일상생활 속의 사물들을 재현한다.
손은 섬세한 근육의 움직임으로 이 지구상에 존재해 있는 것 중 99.9%를 손으로 표현 할 수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표현력을 가진 매력적인 존재이다. 그냥 지나쳐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또한 다양한 표정을 가지고 있어 감정을 전달 할 수 있고, 의사소통의 수단이 되기도 하며, 조각가에게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표현도구로 2차원적인 이미지를 3차원으로 끌어내준다.
라이프캐스팅을 통한 작품제작방식은 나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또 하나의 방식이다. 누군가의 손을 캐스팅하는 작업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작업이다. 약간의 대인기피증을 앓고 있는 나에겐 작업에 있어서 가장 힘든 순간이자 가장 흥분되는 순간이다. 세상에 갇혀 지내는 나에게 뻗어오는 구원의 손길이랄까...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