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1-04-06 ~ 2011-05-01
오수환
051.744.2020
전시초점
가나아트 부산은 한국 추상미술계에서 서체적 추상으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오수환의 서른다섯 번째 개인전을 연다.
자신의 무화無化를 통하여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삶에 도달하는 작가 오수환은 한국의 미를 선으로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작가다. 문사의 분위기에서 유년시절을 보내며 어려서부터 ‘서예’를 접했던 작가의 작업에는 서예의 흔적이 녹아 들어가 있다. 한국의 정신이 겪어온 굴곡 많은 풍토에서 배양된 그의 작업은 화려한 색채와 자유로우면서도 다이나믹한 필선의 역동적 구성을 선보인다.
1946년 경남 출신인 오수환작가는 서울 및 해외에서 주로 활동하였으며, 그간 부산에서의 개인전은 없었다. 그렇기에 이번 가나아트 부산의 개인전은 작가에게도 그 의미가 남다르다. 최근 3년 동안의 새로운 작품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를 통해 오수환 작가의 작품성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