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일(뉴욕시간), 뉴욕 맨하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만세운동> 프로젝트에 많은 뉴요커들과 관광객들, 유학생들, 재미동포들 및 많은 인파가 참여하였다. 그중에서 뉴욕거주 한인 아티스트 그룹
K/REATE 가 진행한 태극기 프로젝트 <My Taegukgi>는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최근 뉴욕에 거주하고 있는 젊은 아티스트들 사이에 핫이슈로 떠오른 K/REATE 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관련 인재들의 재능기부 비영리 단체이다.
예술관련 각자의 필드에서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한인 크리에이티브들이 창의성과 재능들을 모아 더욱 의미있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한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순수하고도 강력한 뜻을 가지고 모였다.
그룹의 멤버들은 각각 뉴욕타임즈의 일러스트레이터, 광고회사 RGA의 그래픽 디자이너,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의 아트디렉터, 건축가, 클래식 이벤트 프로듀서, 패션브랜드 코치의 핸드백 디자이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페인터, 인테리어 디자이너, 독립 패션 디자이너 , 한국무용수, 음악가, 안무가 등 각자의 분야에서 인정받고 활발한 활동을 갖고 있는 프로페셔널 인재들이다.
K/REATE는 최근에도 온라인, 오프라인 베이스 투표독려 프로젝트 이벤트 <Go Vote Korea>, 사라져가는 공간에 대한 아트 게릴라 퍼포먼스 <Beautiful requiem for the disappearing place>, 남북전쟁을 테마로 한 아티스트 서용선 초청 컨퍼런스 <Conference> 등 예술 관련 여러 프로젝트들을 뉴욕에서 진행해 왔으며, 이번 3.1절을 맞이하여 의미있는 태극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K/REATE는 한인 아티스트들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예술과 다양한 이슈들을 접목시킨 크리에이티브한 프로젝트들을 계획하고 있다.
* 프로젝트 및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Contact.
lareine.han@gmail.com 한소혜 매니저 (+1 917 602 9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