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원초성에 주목하며 다양한 예술 장르를 통하여 몸을 부각시키는 춘천마임축제는 정치적으로 자유로우며 사회적으로 적극적인 간섭의 태도를 취하고 동시에 행동하는 개인의 몸을 ‘예술’과 ‘난장’으로 드러내고자 합니다.
예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접점을 꿈꾸다
도심 한복판에서의 대규모 몸씻김굿 춘천시내 곳곳을 유랑하며 도시를 탐구하고 몸의 관계를 들여다보는 움직이는 몸 일탈과 금기에 주목하고 속박된 몸의 자유의지를 드러내는 몸의 해방난장
25회를 맞이하는 2013 춘천마임축제는 축제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면서 예술가가 직접 만들고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축제를 지향합니다.
기간; 2013년 5월 19(일) ~ 5월 26일(일) 8일간 장소; 춘천시 일원 (중앙로, 춘천문화예술회관, 어린이회관 및 리틀야구장, 시내 곳곳) 참가단체; 벨기에, 스페인, 일본, 독일 등 8개국 800여 아티스트 및 110여 작가 프로그램; 개막작 버려진 왕, 아!수라장, 미친금요일, 도깨비난장, 도깨비어워드, 바람난유랑단, 이동형거리극 캄챠카프로젝트, 학술프로그램 등 주최; (사)춘천마임축제, 한국마임협의회, 춘천MBC, G1강원민방(미친금요일) 주관; 춘천마임축제 운영위원회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춘천시,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올해 춘천 어린이회관에서 5월24일~26일 새벽까지 진행하는 춘천마임축제의 간판 프로그램인 미친금요일+도깨비난장이 40%할인된 가격으로 티몬(티켓몬스터)에서 조기예매 티켓이 구입 가능합니다.
-하드코어난장 미친금요일 어둑어둑. 으스스-한 밤. 놀이가 시작된다. 해 뜰 때까지 놀아보자. 합법적 외박이 허락되는 이곳으로 오라. 동그라미 19. 그대 나이는 이미 이 숫자를 지나보내지 않았는가!
기존 예술의 경계를 넘어서서 발광과 교감이 공존하는 세상 단하나의 예술가촌, 미친금요일 공연, 영상, 미디어, 전시, 음악 등 장르와 공간을 파괴한 실험적인 공연들이 어우러져 몽환적이고도 야한, 그러나 결코 저급하지않은 형태로 관객들과 만난다.
문신, 대마, 폭력, 섹스… 파격적 소재의 미학적 접근으로 하드코어한 인간의 욕망을 건드린다. 금기를 풀어라! 욕망을 풀어내라! 성인들의 놀이터로 모두 모여라! 금기시되어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유치찬란 대반란을 일으키자!
-다이나믹난장 도깨비난장 부적도 소용없이 날뛰는 도깨비들의 잔치, 다이나믹난장 도깨비난장 낮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밤엔 젊음의 열기로 가득 찰 도깨비들의 해방난장. 무박 3일의 즐거움이 여러분과 함께 할 도깨비난장으로 지금 오세요! 예술가들의 감성교류, 위험한 장난, 낯선 휴식, 소란스런 흥분, 대범한 일탈…
일 년에 딱 한번 해방과 감각의 경험을 원하는 자 모여라! 2013 도깨비난장은 몸의 원초성에 주목한 열광과 흥분의 장이다. 사회적으로 억눌린 몸과 제도적으로 소외되었던 몸의 위험한 장난들이 모여 원초적인 몸의 난장을 마련한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몸의 영역을 확장하며, 관객은 낯선 휴식을 통해 새로운 감각을 경험할 것이다. 축제라는 무형의 공간 속에 펼쳐질 예술적인 감성교류의 시간은 당신의 몸을 떠들썩하게 만들 것이다.
-조기예매 티켓 바로가기: http://www.ticketmonster.co.kr/deal/19141625 -조기예매 티켓 예매 일정: 4.28(일) 까지 -조기예매 티켓 가격: 1일권(5월24일/5월25일) 성인 12,000원/ 1일권(5월24일/5월25일) 청소년 9,000원 *미친금요일은 19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도깨비난장+미친금요일 일정/장소: 5.24(금)~5.26(일)/춘천 어린이회관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