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수
▣ 기획의도
이번 전시는 지역 청년작가를 발굴·육성하고 중견작가의 사기 진작 및 창작욕 고취를 위하여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마련한 첫 번째 시각예술 지원사업의 결과이다. 프로젝트 부제인 “Line up Artists in ANYANG”은 안양에 연고를 두고 활동하는 작가들 중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의 선발진용을 의미하는 동시에 우수한 작가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지역 미술의 발전을 의미한다.
올해 공모사업은 청년작가 뿐 아니라 중견작가를 대상으로 하여 중견작가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안양 미술계의 특성을 반영하였고, 소수의 작가를 집중 지원함으로써 타 지역의 유사한 지원사업과 차별화하고자 하였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시각예술분야의 공모와 연계 전시를 통해 지역작가를 발굴하고, 그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함께 그 결과물을 향유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안양의 미술문화를 발전시키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한다.
▣ 전시내용
지난 4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중견작가 이영희와 청년작가 박재환에게는 창작지원금이 수여되었으며 여름 동안 치열한 창작과정을 거쳐 만든 작품들이 이번 전시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평면,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중견작가의 원숙한 창작 세계와 청년작가의 실험정신을 엿볼 수 있다.
0 0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