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훈
[채용공고] 십년후연구소 <서울그라픽스> 직원채용
시각 및 공간, 문화 생산자들이 모인 ‘십년후연구소’는 오늘 우리가 공유하는 서울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시각적 이야기를 담아내고 또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서울그라픽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서울그라픽스는 그림과 포스터 등의 전통적 그라픽 제품의 수집, 전시, 판매를 기본으로 하며, 그라픽티셔츠와 시각예술창작자의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 생산자들과 협업하여 워크숍, 강연 등을 기획하여 작가와 서울인의 직접적인 만남을 만들고 문화를 통한 소통을 만들어가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십년후연구소에서는 서울그라픽스의 공간을 함께 꾸려갈 인재를 찾습니다. 문화예술기획에 관심이 많고, 밝고 건강한 기운으로 함께해나갈 수 있는 분을 모집합니다. 지원시 필요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글 하단 내용을 살펴봐주세요.
-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
채용 분야 : 복합문화예술공간 운영보조 및 프로그램 기획 지원
2. 채용 인원 : 1명
3. 근무 시간 : 주 5일 근무, 수습 3개월, 13:00 ~ 21:00
4. 임금 조건 : 수습 급여 90만원. 3개월 이후 채용시 급여 협의하여 결정
5. 채용 형태 :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 계약 (3개월 수습 기간)
6. 복리 후생 : 식비 지원, 4대보험, 월차 제공
7. 근무예정지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베이직하우스 건물 3층 서울그라픽스(역 도보 2분)
8. 컴퓨터 활용능력 : microsoft office, 한컴오피스, 포토샵, 일러스트 활용 가능한 분
8. 우대 조건 : 문화예술기획 프로젝트 유경험자, 기관 및 지자체 업무 유경험자, 기획 및 행정 업무에 익숙한 자, 소셜미디어(sns)를 잘 활용하는 분.
- 모집 관련 안내입니다.
1. 전형방법 : 서류 전형 이후 면접, 이후 대상자 통보
2. 접수방법 : 이메일 제출 or 사업장 제출(근무예정지 제출)
3. 제출서류 준비물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유 양식), 경력증명서류
※ 입사지원서의 주민등록번호는 앞자리 생년월일까지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4. 제출 및 문의: gumsin1@gmail.com, 010-4188-6166
5. 제출 기한: 2015년 3월 18일까지, 이후 면접 개별 통보합니다.
서울그라픽스는 기본적으로 그라픽 소품과 작품들을 판매하고,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판매 업무를 동반합니다. 그렇다고 손님 옆에 탁! 붙어서 판매에 필요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구요. 밝은 인사와 상황에 맞게 제품에 대한 설명 정도만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입점자의 물품들과 공간에 대한 애정을 갖고 서울그라픽스의 물품들을 안내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행정업무와 (엑셀, 한글 등 문서작업) 디자인 툴을 다룰 수 있으면 좋습니다. 관련된 전공을 하셨거나, 유관 업무에 경험이 있으신 정도면 충분합니다. 공간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안내물이나 홍보물 제작 프로세스를 경험한 분이면 됩니다. 비중이 높은 디자인 업무는 보통 외주로 해결하기에 큰 부담이 되는 업무는 아닐 것입니다.
행정업무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일이 중요하므로, 꼼꼼한 성격과 프로그램을 조금은 다룰 주 아는 분이셨으면 합니다. 물론 실무에 관련된 툴 사용은 차차 알려드릴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너무 능력이 출중하여 공간과 관련된 모든 사무와 디자인 업무들을 다 해결해주실 수 있는 분은 (더할나위 없이 좋으나!) 그럴만한 대우를 해드릴 수 있는 조건은 아직은 아니기에 그런 분은 신중히 생각하시어 결정해주세요.
서울그라픽스 업무 외로도 간헐적으로 십년후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외부 프로젝트 업무에 관한 업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보통 기관과 기업과 관련된 일들이기에 이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관련 업무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경험코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실무 진행하면서 관심사에 따라 결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서울그라픽스의 근무조건으로는 주 5일 근무로 13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오전 근무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기에 대학원 과정 중에 있거나, 오전에 다른 일을 보면서 함께하실 분에게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근로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지만, 대체로 유지되는 편입니다. 근무 요일에 대해서는 매장 OFF와 관련된 내용이라 면접 시 좀 더 협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복리후생으로는 근무시간 내 식사비를 지급합니다. 근무 시간이 오후1시부터인 관계로 저녁식사 비용을 제공할 것 같구요. 급여가 많지 않은 관계로 근무할 때의 식사만큼은 챙겨드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점심시간 이전에 오실 경우에는 오전 근무 하시는 분들과 함께 하시고 근무에 필요한 경우일 경우 식대는 지원합니다. (아니더라도 지원할 경우가 많습니다.)
채용 시에는 4대 보험을 제공할 예정이고, 연차도 근로기준법에 준합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의 환경 상 모든 부분에서 알맞고 좋은 조건을 충족시켜드리기는 어려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은 기준법상의 의무사항에도 어떤 부분에서는 미달하는 것도 있을 수 있겠지요.. 최대한 좋은 환경에서 근로할 수 있는 조건으로 서로 함께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근로하시면서도 적극적으로 말씀 주시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현재로서 저희가 보장할 수 있는 부분은 위와 같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약속토록 하겠습니다.
소셜 업무에 관심이 많고 부담없는 분이셨으면 합니다. 문화기획의 특성 상 참여자들의 호응을 끌어내고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을 알리는 일이 주 업무이기도 합니다. 신생하는 SNS에 대한 반응이 빠른 분이거나, 지속적인 콘텐츠를 관리하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는 곧 온오프라인 상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기도 할 것입니다. 여러 부분에서 소통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좀 더 수평적인 관계에서 서로 근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앞으로 근로할 곳의 설명을 다하기에는 부족할 것입니다. 더군다나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웹사이트 등을 통해 저희의 정보를 충분히 열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겠죠? 위처럼 작성한 이런 내용들이 현재 저희가 일하고 있는 곳의 내용을 다 담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월등한 조건도 아니기에 자신있게 모집공고만을 내놓을 수 있는 상황도 아니구요. 그래서 조금은 읽는데 시간도 걸리고 부산스러운 이야기가 많지만 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인격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문화적으로 다양한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해볼 수 있다는 점은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만남을 기대합니다.
서울그라픽스 올림.
0 0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