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주은
KID - INSECURITY ( 불안의 시선 展 )
전시기간 : 2016.05.17. ~ 2016.05.22
초대일시 : 2016.05.18. 17시
참여 작가 : 강동우, 김은비, 김예은, 오화진, 이채영, 최윤세, 허주은
관람 시간 : 오전 10시~ 오후 6시
금련산 갤러리 ( ART GEUNNYEONSAN GALLERY)
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40번지
전화번호 : 051-740-4273
불안의 사전적 정의는 내면세계와 외부세계의 불일치, 혹은 존재와 인식 사이의 괴리가 예상되거나 자각될 때 야기되는 심리적, 생리적 반응을 총칭하는 개념이라고 한다. 자신에게 위협을 가하는 구체적인 대상이나 명확한 실체 없이도 발생한다는 점에서 단순한 공포와 구분되며, 공포가 인과적이고 경험적이라면 불안은 근본적이고 선험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전시에 모인 작가 7명은 불안이라는 주제를 내밀한 개인적 경험을 통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전시작품들은 가족집단에 대한 불안을 관계불안 존재불안 비교불안으로 설명하고, 한국의 징병제로 야기된 사회적 문제와 흑백논리적인 성 역할에 대한 갈등을 담고 있다.
지금 우리 세대가 겪고 있는 ‘불안’ 은 무엇일까에 대한 물음으로 출발하게 된 KID는 ‘insecurity-불안의 시선 展’으로 그 물음에 대해 관객과 함께 사유하고 소통하고자 한다.
0 0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