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의 2018년도 게임 워크숍 <게임메이킹 실험실>은 지난해 11월에 진행되었던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한 게임메이킹>에 이어, 게임을 통한 대안적인 표현의 가능성을 찾고자 합니다. 지난 워크숍에서 개인을 표현하는 예술적 수단이자 사회문화적 실천의 가능성을 가진 게임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게임메이킹 실험실>에서는 디자이너와 플레이어, 게임의 시스템과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관습적이지 않은 게임 플레이를 실험해보고자 합니다. <게임메이킹 실험실>은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우리가 게임에 대해 잘 이야기하지 않던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실험하는 대안적인 게임메이킹 워크숍입니다. 게임 플레이하듯 혹은 플레이어와 대화하듯 게임을 만들면서 게임플레이와 게임메이킹의 경계를 허물어 보고자 합니다. 각 회차마다 주어진 조건들(다양한 툴, 규칙, 형식 등) 안에서 짧은 게임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각자의 게임을 웹에 퍼블리싱하여 피드백을 주고받을 예정입니다.
대안적인 표현 매체로써의 게임에 관심있는 많은 창작자들의 참여 바랍니다.
강사 : 김영주 (쾰른과 서울에서 활동 중인 게임 디자이너/개발자) www.suspicious-cloud.com 일정 : 6월 2일 - 6월 24일 매주 토, 일 (총 8회) / 오후 2시 장소 : 판교 ICT-문화융합센터 2층 스튜디오 개별 준비 사항 : 노트북*
* 본 과정은 게임 제작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된 예제 파일들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각 회차 커리큘럼 참조바랍니다. * [참고] https://workshop.artgamemaking.org/ 오른쪽 상단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한 게임메이킹> 워크숍
참여 신청 및 방법 - 5월 26일(토)까지 - workshop.artgamemaking.org 에서 신청서 작성
참여자 선정 - 신청서에 작성한 게임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내부 선정 / 20명 내외 - 최종 선정자는 개별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