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츠스테이 문래 1호점은 다양한 크기의 작업공간뿐만 아니라 다이닝룸과 루프탑, 지하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와 건축, 공공미술, 디자인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사무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R룸이 여러분의 입주를 기다리고 있으니 코워킹 공간을 찾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기존의 아츠스테이 문래1호점에서 운영되던 프라이빗 공간 T룸은 더욱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해 공용 업무공간인 '데스크오피스'로 전환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어디에요?
- 아츠스테이 문래 1호점 (영등포구 문래동3가 54-45)
- 문래창작촌, 문래역 7번 출구에서 도보 13분 거리에 있어요.
- 3층에는 작업실이 있고, 지하는 갤러리에요.
2. 크기는 어느정도인가요?
- A룸(15㎡=3.7평), R룸(9㎡=3평) 입니다. A룸은 1~4인, R룸 1~3인이 쓰기에 적합합니다.
- 지하에 있는 갤러리는 148㎡로, 중간 기둥이 없이 넓게 탁 트인 공간입니다.
3. 개인 자리는 어떻게 되죠?
- 완전히 분리된 '방' 형태의 작업실로, 필요하신 경우 책상과 의자를 대여해 드립니다.
(이용료 5만 원이 있습니다.)
- 개인공간 외 공용공간으로 라운지, 다이닝룸(바/키친), 루프탑, 샤워실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4. 어떤 것이 제공되나요?
- 유/무선 인터넷, 냉/온 정수 시설, 냉난방기(공용공간/A,R룸 개별), 남녀 구분 샤워실/화장실, 3D프린터, 복합기, 각 작업실 내 환풍기, 방범서비스(세콤, 공간별 도어락), 다이닝룸(바/키친), 라운지, 루프탑, 커피머신, 공용공간 CCTV, 소화기, 레일등(갤러리)
- 사업자 주소 등록 가능, 갤러리 및 아츠스테이 타 지점 이용 시 50% 할인, 개인/공용공간 외부 미팅 가능, 개인 공간 내 클래스 운영 가능, 공용공간 청소
5. 어떤 작업을 주로 하죠?
- 지금까지 사용하셨던 분들의 작업분야를 말씀 드리자면, 일러스트, 글, 건축, 설치, 공공미술, 디자인, 영상, 그래픽, 회화, 유리공예, 가죽공예, 키네틱아트, 그림, 거리예술, 패션, 콜라주, 기획, 인쇄, 섬유 등입니다.
*2017년 3월 20일에 문을 열었고, 40여 명의 창작자분들께서 다녀가셨고, 또 현재도 작업 중이십니다.
- 심각하게 주변에 방해를 주는 일이 아니라면 거의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 유리공예를 하셨던 분도 계셨고, 개인실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유화 작업도 가능합니다.
6. 주차는 되나요?
- 건물 앞에 유료 주차장이, 문래역 1번 출구 방향에 문래근린공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7. 24시간 사용 가능한가요?
- 네, 365일 가능합니다. 공용키친, 샤워실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공간 컨디션 및 법과 관련하여 단순 숙박/주거는 어렵습니다.
8. 얼마예요?
- 월임대료는 A, R각각 600,000원, 450,000원입니다(현재 5만원 할인 금액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부가세 10%는 별도입니다.
- 정원 이상 입주 시 인당 50,000원이 추가됩니다(A룸 1~4인, R룸1~3인). 관리비는 무료이지만, 전기세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 최소 계약 기간은 3개월이며, 기본 월 임대료의 3개월치가 보증금으로 책정됩니다.
9. 주변에 뭐가 있나요?
- 아츠스테이 문래 2호점, 다른 창작자들의 작업실과 갤러리
- 문래역, 신도림역, 영등포역(타임스퀘어)
- 다양한 음식점 및 카페, 슈퍼, 문래지구대, 등기소, 기업은행
10. 다른 특이사항은 없나요?
- 1~2개월에 한 번 정도 네트워킹파티를 진행하려 해요.
- 총 입주자의 35%가 계약 연장 또는 재입주를 신청해 주셨습니다.
- 근처에 철공소가 많지만, 작업에 방해가 될 만큼 시끄러운 소리는 거의 없고, 적당한 소음 정도예요.
오히려 그 덕분에 더 편하게 작업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직접 오셔서 공간을 한 번 보시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철공소가 많고 밤에 어두워서 안전한지도 많이 물어보시는데, 실제로 문래동의 범죄율이 낮다고 해요.
특히 아츠스테이는 대로변(문래동 사거리)에 있고, 바로 옆에 지구대가 있어서 더욱 안전한 편입니다.
- 문래동의 건물은 대부분 오래되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가 없고, 외관이 낡았습니다.
하지만, 아츠스테이 내부는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2017년 3월에 오픈하여 깨끗합니다.
외관과 다르고, 공간이 예쁘다는 말씀을 많이들 해주셨어요.
2017.03 open 문래1호점(창작자 작업실, 갤러리)
2018.03 open 문래2호점(코워킹오피스, 세미나룸)
2018.04 open 시청점(코워킹, 숍)
2019.06 open 신림점(코리빙, 코워킹)
2019.12 open 성산점(코리빙, 코워킹)